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뭔가 이상한 맥북 공동구매... 본문

N* Tech/Device

뭔가 이상한 맥북 공동구매...

라디오키즈 2006.06.23 10:36
대게 공동구매라하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해당 물건의 가격을 깎아 저렴하게 구입하는게 아니던가?

오늘 기사를 읽다가 다소 이상한 기사를 발견했다.
부트캠프의 지원으로 전통적인 PC사용자를 유혹하고 있는 애플의 맥북을 공동구매한다는 기사였는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었기에 얼마나 뜨거운 관심속에 진행중일까 싶어 공동구매를 진행중이라는 드림위즈 매니아쪽에 가봤다.

-_-;;; 그..런..데..

이 놀라운 가격을 보라.
도대체 공동구매의 잇점이 뭐란 말인가.

-_-; 시중가와 동일한 가격... 동일한 구성...

차이라면 카드 3개월 무이자뿐..?

물론 무이자 외에 다른 특징이 있긴 하다. 공동구매 페이지를 자세히 보면 이번 애플 맥북 공동구매에 경품이 걸려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나마 리뷰를 작성해야 받을 수 있는 경품이지만...
드림위즈 매니아의 특징은 체험단 위주의 구성이어서 이런 형태를 취한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뭔가 사정이 있는 공동구매라는 냄새가 난다.

애플 코리아의 정책이려나...? 전혀 할인하지 않는 공동구매를 진행하다니...

일단 공동구매로 맥북을 구입하는 사람의 경우 경품은 거의 100%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왜냐면 두가지 모델을 각각 5대씩 공동구매형태로 판매하면서 리뷰 이벤트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데 경품의 숫자는 총 15개 이기 때문이다.

-_- 10대 판매에 15개의 경품을 준비하고 있고 경품 이벤트를 2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으니 리뷰에 공을 들이면 2개의 경품을 그냥저냥 리뷰만 올리면 1개는 챙길 수 있지 않을까. 뭐 그나마 리뷰를 등록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 받겠지만...

해당 공동구매에 달린 댓글로 보면 애플 코리아가 정책상 할인판매를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제 값 다받는 이벤트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애플의 가격정책이 그 정도로 폐쇄적인 건가? 아니면 드림위즈의 협상력이 부족했던 걸까... 경품 가격만큼 가격이 낮아지는 것이 되겠지만 역시나 이상한 공동구매인 건 마찬가지다.

리뷰 실력이 부족하다면 5만원 정도 할인. 리뷰를 잘 쓰면 최대 20만원 정도 할인받게 되는 셈인가? 글쎄...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공동구매다.

참.. 애플이 공동구매 외에 맥북의 아카데미 할인행사를 준비중이라니 어쩌면 그쪽이 더 실속있는 구매가 될지도 모르겠다. 관심이 있다면 클릭!

Tag
, , , , , , ,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