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ODIFF가 준비중인 WiBro 단말기 어떠세요?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KT의 WiBro가 서서히 본 모습을 드러내면서 관련 단말기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우선 WiBro 시장에 초기부터 뛰어든 삼성의 모델들이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인데 체험단에게 제공되었던 PCMCIA형 WiBro 모뎀과 PDA형 단말인 SCH-M8000이 가장 유명한 Wibro 단말들이다.

하지만 단 2가지 모델로 KT가 그리는 WiBro의 큰 그림을 완성할 수 없을뿐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WiBro 단말기를 기대하고 있기에 속속 새로운 단말기들이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하고 있다.

삼성의 제품만큼이나 많이 알려져 있는 모델로 iriver의 WiBro 게임 단말기인 G10이 있으나 아직 출시 예정일은 잡혀있지 않으며 오늘 소개할 모델은 현재 개발중인 모델로 SODIFFWiBro 단말기다.


사진의 출처는 KT WiBro Supporters 클럽이며 개발중인 이 단말기를 소개한 송영문님의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위의 사양 소개부분에 CPU나 저장매체 등에 대한 이야기가 쏙 빠져 있는 것이 아쉽지만 아직 개발 모델이니 상세 스펙을 공개하기 어려운 면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디자인은 UMPC 계열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Win CE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이용해보면 Windows XP를 사용하는 UMPC와는 다를 것 같고 오히려 PMP나 PDA들과 더 유사하지 않을까 싶다.

또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것이나 Qwerty 키패드를 내장한 것 등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좋은 시도로 판단된다. 그 외에 Win CE를 사용한 만큼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등 기존의 PDA가 차지하고 있는 영역까지 일부 넘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모델인 듯 하다.

게임 전문 단말이 아니어서인지 네트워크 게임까지는 지원되지 않지만 확실한 온라인 WiBro 게임이 아직 없는 만큼 당장 이 부분이 단말기의 약점이 될 것 같지는 않으며 그것보다 WiBro의 특성을 살린 영상통화나 인터넷 이용, PC 원격 제어 등 특화 서비스를 얼마나 잘 살릴지가 기대된다.

아직 WiBro가 정상궤도에 오른 상태가 아니기에 관련 단말의 출시가 늦어지고 있지만 제품의 스펙을 보고 있자니 굳이 WiBro가 아니더라도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 같다. 더욱이 WiBro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KT가 보조금을 많이 실어주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될 듯하다.

아직 상세한 정보나 출시 예정일 등이 공개된 것이 아니라서 궁금한 부분이 많지만 기대어린 시선으로 SODIFF의 행보를 지켜봐야 겠다.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출시전에 리뷰를 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
^^; SODIFF쪽에 라인이 없어서 사전 리뷰 등은 어렵겠지만 말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