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의 소니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
세계 최초로 가변 로우패스 필터를 적용한 소니의 RX1R II(DSC-RX1RM2)가 얼마전 발표됐죠.
35mm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이면서 렌즈 일체형인 RX1R의 후속기로 등장한 이번 모델은 4,240만 화소 BSI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꾸준히 개선하고 있는 비온즈 X 프로세서의 조합을 통해 작지만 최고의 사진을 뽑아주는 소니 카메라의 매력을 뽐낼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모델에선 가변 로우패스 필터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접 로우패스 필터를 적용하거나 해제할 수 있도록 했던데요. 상황에 따라 해상도를 떨어트리기도 했던 로우패스 필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는 그 원리는 이 동영상으로 확인해 주시고~
이전 모델 대비 3.5배 빨라졌다는 데이터 출력/전송 속도와 30% 빨라지고 더 정확해졌다는 AF 속도.
칼자이스의 F2.0 소나(Sonnar) T* 35mm F2 렌즈와의 조화는 이번에도 매력적이겠지만, 5축 손떨림 보정이나 4K 동영상 촬영 기능이 빠진 건 아쉬운데요. 3,299달러(374만원 정도)의 묵직한 가격만큼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 못잖게 그런 아쉬운 점을 개선하는 노력이 이어지길 바라봅니다. ...제겐 너무 묵직한 가격을 가진 제품이라 선뜻 손을 뻗기 어렵지만, 여러모로 매력적인 건 사실이라 꾸준히 욕심을 내보려고요.^^ 국내 판매는 11월 이후가 될 듯 합니다.
[관련링크 : Blog.sony.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