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분히 구현 가능할듯한 폴딩 노트북 콘셉트... 플렉스북(Flexbook)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11. 11. 14. 20:3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상판이 열리고 그 안에 키보드가 배치되어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노트북.
우리가 집과 회사에서 쓰고 있는 노트북은 천편일률적이라고 할만큼 이 형태를 지키고 있습니다. 노트북이 나온지 꽤 오래됐음에도 이 디자인이 유지되고 있는 건 분명 이 형태가 여러모로 안정적이고 실용적이기 때문이겠지만 그렇게 익숙하다보니 꾸준히 변신을 꾀하고자 하는 이들도 있죠.


지금 소개하려는 콘셉트 디자인 역시 그런 익숙한 노트북에 변형을 꾀하고 있습니다.
후지쯔가 개최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뽑힌 제품인 만큼 후지쯔(Fujitsu) 로고가 선명한 이미지 속 노트북의 이름은 플렉스북(Flexbook). 21:9의 화면비를 가진 긴 가로화면을 가진 노트북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 디스플레이와 키패드가 각각 접히게 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녀석으로 슬림하고 접히는 바디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요. 접었다 펴는 식으로 노트북 모드와 태블릿 모드를 오가는 유니크한 녀석이지만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도 어렵잖게 찾아볼 수 있는 요즘이니 당장은 아니더라도 이런 식의 노트북도 얼마안가 만날수 있지 않을까요? 언제가 될지는 몰라도 좀 더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이 콘셉트 디자인이 실체화 됐으면 좋겠네요.^^

[관련링크 : designboom.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