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모 반듯한 LCD는 가라... LCD도 다양함을 꿈꾼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5. 21. 10:11

본문

반응형
당신 앞에 놓여있는 모니터는 아마도 네모 반듯한 모습일게다.
이런 추측이 가능한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LCD 모니터가 네모 반듯한 직사각형의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인데 덕분에 LCD는 직사각형이다라는 고정 관념이 어느새 머릿속에 자리잡았는지도 모르겠다.(설마 나만...?)

그래서일까? 지난 5월 14일 LG 디스플레이가 발표한 새로운 형태의 LCD는 이런 고정 관념에 산뜻한 변화를 주는 것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디스플레이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에 세계 최대 크기인 6인치의 타원형 LCD와 1.4인치의 원형 LCD 개발에 성공했다고 한다. 두 제품 모두 26만 컬러를 표현할 수 있고 시야각은 최대 160도에 이른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LA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2008 SID를 통해 선보일 예정.

그런데 비슷한 시기인 5월 19일 일본의 NEC도 곡면 디자인을 갖고 있는 새로운 LCD를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트 형태를 하고 있는 이 NEC의 모델도 2008 SID를 통해 선보인다고 하는데...
네모 디자인을 탈피한 LCD들이 앞다퉈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네모 반듯했던 LCD들이 이처럼 다양한 모습을 갖게 되면 우리의 삶에는 어떤 영향을 줄까? 사람과 전자제품을 이어주는 디스플레이인 LCD 형태가 달라진다면 그 만큼 다양한 모습의 제품이 출현하지 않을까?

우리가 늘 휴대하고 다니는 휴대전화도 지금의 네모 반듯함과는 다른 다양한 모습을 갖게될지도 모르고 가전 제품에 달린 디스플레이도 지금의 네모난 형태가 아닌 둥근 디스플레이가 인기를 끌지도 모를 일.

아직은 가격적인 문제나 생산 수율 문제로 당장 시장에서 구입한다거나 특정 제품의 디스플레이로 등장할 가능성은 낮지만 원형 혹은 하트와 같은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시나브로 우리 삶 속으로 들어올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Lgdisplay.com, Nec-lcd.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