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성의 날개를 달고... The Real Group를 담은 휴대폰 LG-KV240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8. 11. 10:23

본문

반응형
휴대폰의 성능은 계속 진보하고 있다.
계속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기존의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데 화음도 예외는 아니다.

초기 단음의 딱딱한 멜로디가 4화음으로 16화음으로 그러던 것이 40화음, 64화음... 그렇게 최근엔 128화음까지 올라섰다. 물론 128화음은 아직 범용이 아닌지라 소량의 지원폰 조차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것 외에는 128화음을 담기가 어렵지만...

이러한 변화를 겪으면서 단순히 화음만 늘어난 건 아니다.
딱딱한 미디음으로 시작했던 벨소리에 음성이 들어가더니 어느새 MP3 음악의 한토막을 고스란히 사용하는 MP3벨도 출연했다. 기존의 딱딱하기만한 기계적 감성이 서서히 사람의 감성으로 옮아오고 있는 것이다.


'음악' 그 감성적인 코드를 컨셉으로...

그러던 와중에 새로운 휴대폰의 출시소식을 접했다.
뭐 언제나처럼 평범한 신 모델의 출현쯤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안에 담긴 내용이 색달랐다.


LG CYON의 새로운 모델인 'LG-KV2400'이다.
외형도 조금은 특색이 있지만... 내가 주목한 건 스펙이나 기능에 관한 것은 아니었다.

다만 내 눈에 띈건 그 안에 담겨있는 'The Real Group'의 음악들.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아카펠라팀인 'The Real Group'은 이미 내한공연도 가지는 등  국내 지지층이 분명한 팀이다.(대중적이냐고 묻는다면...-_-;;)

어쨋든 이 휴대폰에는 그들과의 계약을 통해 그들의 곡을 담고 있다.
그 외에도 재생중인 음악을 믹싱해볼 수 있는 'DJing'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보아 컨셉을 '음악'에 맞춘 듯 하다.

담겨있는 곡도 단순히 몇 곡이 담긴게 아니고 리얼 그룹의 곡으로 벨소리, 버튼음 등에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덕분에 환상의 하모니라는 그들의 아카펠라를 휴대폰에서도 만나게 된 건 나름 의미 있는 행보.


디자인... 그 다음 시도...

012


기존에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제휴한 여러 스페셜 모델들을 출시한 전력이 있는 휴대폰 업체들이고 보면 이번 'The Real Group'과의 제휴 이후에도 유명 가수의 곡과 이미지를 차용한 색깔있는 휴대폰을 출시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오히려 대중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해외 혹은 국내 가수들과의 계약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어 낸다면 더 파급력이 크지 않을까? 실제로 북미쪽에서는 특정 스타의 이미지와 노래 등을 패키지해서 휴대폰에 내장에서 유통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국내에서도 그런 한정판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대형 팬클럽 등과 연계한다면 수십만은 아니더라도 수만대 규모의 판매는 가능하지 않을지...

뭐 이건 굉장히 긍정적인 얘기고 휴대폰 하나를 출시하면서 고려해야할 시장 상황이 어디 하나 두개겠는가. 아무튼 이번 '음악' 코드는 나쁘지 않은 선택 같다. 더욱이 아카펠라라는 특별한 장르를 선택한 것도 좋은 결단인 듯 하다.

디자인이 화두였던 시대를 넘어 이제는 귀를 자극하는 음악으로 새로운 감성 마케팅에 불을 붙이게 되는 건 아닐지... 출시 이후 어떤 인기를 끌게 자뭇 기대된다.

-_- 그렇다고 그 핸드폰을 살거냐고 묻는다면 글쎄~~라고 고민해볼 것 같다.
난 아직 감성보다는 디자인보다는 휴대폰의 성능을 우선으로 치고 있기 때문에...
하지만 한번쯤 써보고는 싶다. ^^;(이런 거 리뷰 제의는 안들어오나..-_-;)

마지막으로 The Real Group의 뮤직비디오를 하나 준비해봤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