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웹젠의 와신상담.. SUN.. 본문

N* Culture/Game

웹젠의 와신상담.. SUN..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1. 24. 22:04
뮤 이후 웹젠을 구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오늘 프리오픈을 개시한 SUN(Soul of the Ultimate Nation) 외에도 헉슬리, 위키, APB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죠. 그중 오늘 오후 4시부터 프리오픈 테스트를 개시한 SUN을 잠깐 즐겨봤습니다. 웹서버와 인증서버의 극심한 정체로 게임에 접속하기가 무척 어려웠답니다.


제가 만든 첫 케릭터입니다. 직업은 드래곤 나이트랍니다.


어떤가요? 그럴듯 한가요? 초반 극심한 정체로 로그인 조차 제대로 되지 않았지만.. 일단 게임에 접속한 후에는 무척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SUN은 최근의 MMORPG가 그렇듯 평범한 스타일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무엇을 발견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게임안에서 전투를 하는 장이 베틀존이라는 존 체계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이전의 디아블로의 그것처럼 베틀넷에 있는 수많은 방에 들어가서 게임을하는 것과 일견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마을 등은 모든 게이머가 공유할 수 있는 것 같지만 전투를 할 필드인 베틀존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와 유사한 존 형태의 필드를 제공했던 디아블로2에 향수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SUN에서도 그런 모습을 기대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드래곤 나이트의 두 가지 무기중 하나인 창입니다.


또 다른 무기는 이도류입니다. 한손검을 두개 들고 휘두르죠.


물론 그런 베틀존 시스템은 오픈베타 이후 게이머들의 냉정한 평가를 받게 되겠지만 제 판단으로는 참신한 시스템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사냥터를 두고 다툼이 심했던 기존의 MMORPG의 시스템 안에서 나 만의 혹은 우리 팀만의 필드가 생성된다면 자리싸움이라는 것도 사라질 수 있겠죠.

베틀존 외에 또 눈여겨 볼것이 게임이 가볍다는 점입니다.
화려한 그래픽에 비해 게임이 가볍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물론 이는 아직 초기인지라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갈수록 최적화가 되리라는 면에서 생각해보자면 웹젠이 전략적으로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것 같습니다.
(그래픽적인 눈속임이 존재할지도..^^;)


강을 타고 흐르는 물입니다. 생각보다 멋진 표현이죠.. 반짝 반짝~

그래픽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며 최적화도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그래픽 카드가 ATi 9550임에도 최고사양으로 옵션을 설정하고도 거의 렉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스크린샷은 모두 풀옵션 상태에서 찍은 것들입니다.)

그렇지만 좋은 점만 있는 게임이 어디있겠어요..^^;;
제가 느낀 눈에 거슬리는 것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타격감이 생각보다 약하다는 것입니다. 분명 움직임은 부드럽습니다만 그 부드러운 움직임 뒤에 강한 일격의 느낌이 약하더군요. 그래서 부드러운 칼춤 정도로 느껴지더군요.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표방한 게임인것을 생각해 볼때는 타격감의 미약함은 커다란 약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나 가벼운 타격감..-_- 그냥 검무를 추는 것 같더군요.

그외에 또 거슬리는 점을 들자면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인지.. 화면이 너무 가볍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우스를 조금만 드래그해도 홱~ 하고 화면이 움직여 버려서 FPS를 즐기면서 가끔 느끼는 어지러움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렇다고 옵션에서 이런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아직 없더군요. 향후 개선되어야 할 부분인 듯 싶습니다.

자.. 그럼 SUN과의 첫 만남을 정리해볼까요.
생각보다는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MMORPG인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베틀존 시스템을 비롯한 나름의 특색도 분명한 편입니다.

올 겨울 시즌 유난히 대작의 출시가 많이 예상되어 향후 성공까지는 아직 변수가 많지만, 분명 SUN을 선택할 게이머가 존재할 것입니다. 그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부디 스타일리쉬함에 타격감을 더한 매력적인 게임이 되길 기원해봅니다.


Tag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