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집에 왜 왔니... '스펀지'까지 가려나?

본문

반응형

글쎄요..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의 족적을 따라 가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군요. 얼마전 제가 포스팅했던 포스트의 운명을 따라가보자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했던 글은 구전동요 '우리 집에 왜 왔니'에 담긴 슬픈 이야기...라는 글이었는데 혹시 기억하세요? 이 글은 우리가 흔히 불러왔던 동요 우리 집에 왜 왔니에 담긴 속 뜻에 대한 이야기를 적은 것이었는데 원 출처는 미스터리 민속탐정 야쿠모라는 만화였습니다.

아무튼 이 포스트를 올리고 며칠 후에 네이버 붐에서 가끔 들어온 흔적이 리퍼러에 남아있기에 한번 따라 가봤죠. 아니나 다를까 이 글이 소개되어 있더군요.


ㅠ_ㅠ 긁어가시면 가신다고 댓글이라도 남겨주셨으면 좋았을 것을...(그나마 출처는 표시되어 있어 다행..) 붐업의 숫자는 높은 편이 아니지만 댓글은 제 블로그에 달린 것보다 많으니... 역시 네이버의 힘이란... 많이 부럽군요. 쿨럭~뭐 이럭저럭 네이버 붐업에 소개되어 있다는 건 알았지만... 주말을 기해 새로운 리퍼러 흔적이 남아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KBS에서 들어온 리퍼러..? '이곳에서는 왜...'라는 생각으로 다시 따라가봤습니다. 제가 리퍼러 쫓기를 무척 즐기거든요.



웁스.. 그런데 이번 게시판은..-_- KBS의 간판(?) 프로그램인 스펀지의 소재 제보 게시판이 아니겠습니까?? 제 블로그에서 출발한 글이 네이버 붐을 찍고 스펀지에까지 제보되다니...

일단 네이버 붐에 소개한 분과 스펀지 제보 게시판에 글 올린 분의 아이디가 다른 걸로 보아 각각 다른 분인 것 같은데... 아마 네이버 붐에서 본 이야기가 자못 흥미로웠는지 스펀지에까지 제보하신 것 같습니다.


만약 이게 스펀지에서 소개되고(그럴 가능성은 낮지만..) 100만원까지 받게 된다면..ㅠ_ㅠ 배 아파서 어쩌죠. 아마 블로그를 오래 하신 분이라면 이런 경우가 더 많으시겠죠? 자신의 글이 다른 사람에 의해 회자되거나 소개되는 일이... 전 처음 당하는(?) 일이어서 이렇게 블로그에까지 남기게 되네요.

PS. 100만원까지 받으면.. 정말 어쩌죠... -_- 내가 올릴 껄 그랬나? 스펀지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5.29 15:57
    전 제 글이 다른 사람에 의해서 잡지에 기사화 된적도 있습니다.
    그대로 기사화 된 건 아니고... 한 기사의 절반정도.... -_-
    뭐 그냥 넘어가긴 했습니다만.... -_-
    • 프로필 사진
      2006.05.29 16:12
      제 경우완 다르게 분노를 많이 느끼셨겠는데요. 사실 제 글은 원출처가 만화책이었으니 제 것이라고 주장할 개연성이 적지만...

      따끔하게 한마디하시지 그러셨어요~ 작은인장님.
  • 프로필 사진
    2006.05.30 01:37
    이정도로는 백만원 못탑니다.
    진실 혹은 거짓에나 나오는 줄거리
  • 프로필 사진
    2006.05.30 17:57
    예전에 진실 혹은 거짓에 이얘기가 나왔습니다. 원내용과 대략 비슷하게 꾸미고 국내 구전이라고 나와 '거짓'이었죠..^^
    • 프로필 사진
      2006.05.30 19:03
      흠.. 그런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저도 서프라이즈를 즐겨보는데.. 전 놓쳤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일단 imbc게시판에 문의를 하기는 했는데.. 이것이 방송됐다는 걸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