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니 팟텔, 어디서든 자급자족할 수 있다는 친환경 캡슐 호텔
기후 위협이 커지면서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함께 익숙한 삶의 모습에 변화를 시도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환경까지 고려한 호텔이라면 어떤 모습이 될까요? 낯선 곳으로 떠나는 것 자체가 많은 에너지와 탄소 배출을 동반하긴 하지만, 여행지에서 쉴 때는 환경에 최대한 피해를 덜하게 하겠다는 호텔.
멀리 스페인 그라나다의 고라페 사막에 놓여 있다는 자급자족형 캡슐 호텔 콜로니 팟텔(Colony Podtel)을 소개합니다. 포르투갈의 디스트릭트 하이브(District Hive)가 만든 이 캡슐 호텔은 얼핏 보면 사막에 덩그러니 놓인 기다란 컨테이너처럼 보이는데요. 그래 보여도 최대 4명까지 묵을 수 있고 침실과 거실, 주방과 다이닝룸, 욕실 등 숙소라면 꼭 필요한 것들을 채우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어디로든 운반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콜로니 팟텔은 태양 에너지를 이용해 발전은 물론 물도 조달하며 폐기물과 하수 처리까지 모두 스스로 관리할 수 있고 앱으로 컨트롤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풍경이 멋진 곳에 직접 가져다 놓고 영업을 하는 호텔이라는 콘셉트도 새롭고 주변 환경에 주는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휴식을 취한다는 것도 흥미로운데... 정말 이런 호텔이 미래 여행의 한 방향이 될 수 있을까요?
DistrictHive - Autonomous Generation Y|Z Hotels
Luxurious State-of-the-art luxurious minimalism and fully equipped pods that sleeps a family of four, always putting comfort first with stunning views! From living space, kitchen, bedroom, washroom, stargazing decks to hammocks. Spacious podtel with over 4
districthive.com
댓글 영역
잘 보고 갑니다~
즐건 수요일 잘 보내세요~~^^
친환경에 관심이 좀 있어서 주식도 그쪽으로 투자하고 있거든요. ^^
더더욱 진화하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올해 마지막 방문일 것 같네요.
한 해 고생 많으셨고,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변함없이 왕래할 수 있어 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