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솔루션 x 강원도 x 한국가스기술공사... 풍력발전기가 만든 전기를 그린 수소로 만드는 생산단지 준비 중...

N* Kidz/Etc.

by 라디오키즈 2020. 12. 28.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기후 위협이 현실화되면서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이 이야기되고 강력히 소구 되는 이때. 암울한 미래를 좀 더 푸르게 만들어 줄 걸로 기대받고 있는 청정 에너지원이 수소인데요. 미래를 그리는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 에너지지만, 수소는 생산부터 저장, 운송 등에 대해 적잖은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수소 에너지 대중화를 위한 난제를 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데요.

 

깨끗한 수소를 얻기 위해 강원도의 바람이 만든 전기를 쓰겠다는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도 그렇게 수소 에너지 시대를 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는 회사죠. 그런데 최근 이 한화솔루션이 추진하는 수소 에너지 사업에 좋은 소식이 하나 들려 오더라고요. 한화솔루션이 강원도, 한국가스기술공사 등과 함께 '강원도 수소산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으며 새로운 사업을 준비한다는 거였는데요.

 


이번 협약의 핵심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연간 290톤의 그린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수전해 시설과 수소 충전소를 만드는 게 핵심인데요. 수전해란 물에 전기를 흘려보내 수소와 산소를 분해해 수소를 얻는 방법인데 강원도의 풍력발전소에서 만들어지는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수전해로 수소를 생산하고 이렇게 생산된 수소를 수소충전소에서 수소연료 전기차에 사용하겠다는 거죠.

 


대관령 목장 등지에서 풍력발전기를 보신 적이 있을 텐데 그렇게 생산된 전기로 수소를 만들어 활용하겠다니 계획대로 잘 된다면 탄소를 배출하며 수소를 만드는 그레이 수소 등과 다른 그린 수소를 만드는 게 가능할 것 같은데 당장은 규모가 크지 않아 넥쏘 기준으로 매일 130대를 1년간 충전할 수 있는 양을 만든다고 하지만, 관련 기술이 더 향상되면 더 효과적으로 수소를 생산해 그린 수소 에너지 시대를 열 수 있지 않을까요?

푸른 하늘과 깨끗한 환경을 되살릴 열쇠가 될지 모를 그린 수소 시대가 열리길 멀리서나마 힘껏 응원해 보렵니다.@_@/ 안전과 효율, 친환경까지 모두 잡는 해결책이 되길 바라면서요.


 

한화솔루션

차별화된 기술로 케미칼,태양광 에너지,고기능성 소재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www.hanwhasolutions.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12.28 23:00 신고
    이런 노력들이 꼭 더 빛을 발하길 바랍니다 ^^ 포스팅 감사히 잘보고 갑니다 ^^
  • 프로필 사진
    2020.12.28 23:41 신고
    친환경 에너지를 위한 노력은 정말 아낌없이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지구가 망가지고 에너지도 고갈되고 우리는 점점 더 힘들어질테니까요!
  • 프로필 사진
    2020.12.29 08:01 신고
    풍력발전으로 전기를 그것을 다시 수소로 아주 바람직하군요^^
    • 프로필 사진
      2020.12.29 15:57 신고
      네. 아직 수소를 만들기 위해 탄소를 뿜어내는 경우가 적지 않아서 더 의미있는 행보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20.12.29 15:58 신고
    안그래도 이번 대선에도 환경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어요. 그래서 석유 생산을 미국에서 하지 않고 중동에서 석유를 사오는 식으로 하자는 민주당의 선거 공략이 있었는데 현실적으로 힘들어요. 석유 공장에 일 하는 사람들 일자리는 어찌 할 것이며 중공에서 석유를 사오면 미국의 국제적 위치도 문제가 되고..여러 복잡한 정치적 문제가 연결 되네요.
    • 프로필 사진
      2020.12.30 11:50 신고
      셰일 가스가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유가 하락 시에는 미국내에서 퍼올리는 걸로 경쟁하는 게 쉽지 않을 거예요. 코로나19가 끝나야 미국내 셰일 가스 업체들도 정상으로 돌아갈 듯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