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I VR 원(VR ONE)... 좀 더 자유로운 VR 경험을 위해, 가상현실 세계로 게이머를 이끌 백팩형 PC...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인텔의 프로젝트 얼로이는 무선 VR 헤드셋을 지향하고 있지만, 아직 오큘러스나 HTC 바이브 같은 VR 헤드셋은 선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그 선은 컴퓨팅 파워를 공급해줄 PC에 연결해야 하고요. 기어 VR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 VR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수는 있지만~ 제대로 VR을 경험하기 위해선 강력한 컴퓨팅 파워는 필수죠.


선에 걸려 어색한 VR 세상과의 교감을 개선하기 위해 선보인 등에 매는 백팩형 VR PC...


그래서 많은 컴퓨터 제조사가 VR 레디(VR Ready)라는 이름으로 가상현실에 대응하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함께 선보인 아이디어가 바로 백팩형 PC였습니다. 그 이름처럼 등에 멜 수 있는 컴퓨터로 가상현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MSI가 발표한 VR 원(VR ONE). 지난 컴퓨텍스 2016에서 콘셉트로 발표됐다가 도쿄게임쇼 2016을 통해 판매용을 지향하며 개선됐다고 합니다.









HTC 바이브에 최적화된 VR 원은 1.5시간 최대 성능으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2개의 배터리 팩을 달고도 3.6k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오버클럭 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등의 탄탄한 사양에 전원을 끄지 않아도 1개씩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와 열을 빠르게 외부로 내보내 줄 2개의 팬과 9개의 히트 파이프로 구성된 쿨링 시스템, 40dB 이하로 줄인 소음까지 두루두루 최상의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모습입니다.









물론 유별난 디자인 덕분에 등에 매지 않고 사용하기엔 뭔가 어색한 형태라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는 별도로 구입해서 써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이 있긴 하지만, 호기심 많은 얼리어답터라면 이런 새로운 형태의 PC에 흥미를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는 데다~ 가격 역시 절대 저렴할 것 같지는 않지만요.^^ 문제는 이 녀석을 구입해야 할 이유가 될 VR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 그런 게 나오려면 아직 좀 더 시간이 필요하겠죠?


[관련 링크 : VR.msi.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