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분에 10만 번 돌아가는 초강력 파워,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무장한 코드제로 싸이킹 등장~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LG전자하면 여전히 백색 가전, 그리고 모터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모터를 중심으로 착착 쌓아온 기술력에 대한 평가가 좋죠. 꼭 나이가 많은 중장년 뿐 아니라 가전에 관심이 있다하면 다들 한 두번 이런 얘기는 들어봤을 정도로요. 모르긴해도 이런 LG표 모터의 힘을 이어가기 위해 지금도 연구에 매진하고 있을 기술진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네요. 작년에 창원 LG 공장에서 봤을 때도 참 열심히들 일하시던 모습을 보고 와서 더 그런 생각이 드는 듯…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성능을 극대화한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귀환...


그런 LG전자의 모터 기술이 한발 더 나아갈 모양입니다.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 등 반응이 제법 좋았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rd Zero)의 후속작을 위해 핵심 부품이랄 수 있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2세대라는 딱지를 달고 업그레이드됐다고 하더라고요.



기존 모델이 분당 회전수 3만, 그러니까 3만 RPM 수준이었는데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무려 그 3배 이상인 10만 RPM의 압도적인 회전수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흡입력이 강해진 건 물론이고 1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 대비 무게는 60%, 크기는 49%나 줄어든 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은 늘어나 전반적으로 확~ 개선된 사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코드제로 싸이킹 신제품은 CES 2016에서 처음 공개된 후 내년 상반기 우리나라부터 판매를 시작할거라고 하는데요. 그간 LG전자가 보여준 제품들을 돌아보면 로봇 청소기, 무선 침구 청소기,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무선 진공청소기 등등 라인업도 화려했고, 저마다 차별화 포인트도 있었는데 핵심 부품일 모터의 개선이 더해지면서 얼마나 일신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혼수 필수품으로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 LG 모터의 자존심을 지켜가느냐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듯 한데요. LG전자가 그들의 바람처럼 세계 최고의 모터로 전세계 청소기 시장을 확~ 잡을 수 있을까요?


[관련링크 : Social.LGE.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