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 큐 파운더(Fossil Q Founder)...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담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마트 워치...
웨어러블 시장이 성장해감에 따라 전통의 메이커들도 더 시장이 커지기 전에 이 기류에 합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스마트 워치가 바로 그런 전통의 메이커 파슬(Fossil)의 스마트 워치입니다.
모델명은 파슬 큐 파운더(Fossil Q Founder), 파슬 Q 라인으로 출시된 녀석인데요.
아직 국내 판매는 시작하지 않았지만, 구글 스토어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 워치인데요.
요 녀석은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 워치가 퀄컴의 프로세서를 사용한 것과 달리 인텔의 프로세서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녀석이죠.
주요한 사양은 1.5인치(360 x 326, 240PPI) LCD 디스플레이, 인텔 아톰 프로세서, 1GB 램, 4GB 저장 공간, 와이파이, 블루투스 4.1 LE, IP67급 방수/방진, 4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웨어 운영체제 등으로 디스플레이 하단이 살짝 잘려나갔다는 점을 제외하곤 무난한 구성인 듯 합니다.
22mm 규격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시곗줄 교체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 전반적인 디자인 역시 클래식한 파슬의 디자인을 살리고 있어 클래식한 기존 손목 시계 느낌의 스마트 워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무난한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여전히 1~2일 정도 가는 배터리 등 스마트 워치가 가진 공통의 약점을 극복하진 못해서 사용자의 호불호는 꽤 극명하게 갈릴 것 같지만요.^^;; 참고로 가격은 대략 279달러(33만원 정도) 선이니 체크해 두세요~
[관련링크 : Fossil.com]
댓글 영역
라운드로 하려면 끝까지 라운드로 했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큐파운더는 기존시계와 가장 흡사한 스마트 워치입니다. 기존 파슬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해 만들었죠. 하지만 플랫타이어 모양인 디스플레이와 아쉽게도 큐파운더는 심박계 기능이 생략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