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에서 게임과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고풍 아케이드바가 늘고 있다고 하죠.
70, 80세대들이 어린 시절에 즐겼던 향수 어린 게임을 다시 즐기면서 가볍게 술을 곁들이는 것 같던데요. 스마트폰이나 PC, 콘솔 게임들과는 다른 투박함이 묻어나지만, 그래서 더 쉽고(-_- 엔딩 공략은 그때도 어려웠지만) 가볍게 즐길 수 있었던 시절의 추억을 꽤 잘 풀어낸 아이템 같은데요.
그와는 궤를 달리 하지만 어딘지 추억어린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듀얼(Dual)이라는 조금은 친숙한 이름을 한 이 게임은 과거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오락실에서 만났음직한 레트로풍의 대전 슈팅 게임인데요. 요즘 나오는 대전 게임들이 네트워크로 대전하는 것과 달리 이 게임은 마주하고 있는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서로 스마트폰을 꺼내 바로 앞에서 단말을 마주하고 즐겨야 한다는 얘기죠.
원거리가 아닌 근거리 대전 게임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랫폼 지원과 만나 초기 가정용 콘솔 게임에서 흔히 경험했던 친구들끼리의 본격 우정 파괴를 다시 살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참고로 두 기기의 연동은 같은 OS를 쓴다면 블루투스를 다른 OS를 쓰는 경우엔 와이파이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마주하고 싸우는 색다른 대전을 모바일로 옮겨온 이번 시도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듀얼은 기본적으로는 무료지만 풀 버전을 다 즐기려면 인앱 결제로 2달러 정도의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추억 보정에 남다른 게임성까지, 과연 듀얼은 뜰 수 있을까요?
[관련링크 : Letsdual.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