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설마 유작이 되는 건 아니겠지? 블랙베리 10 기반의 최신작... BlackBerry Z30... 본문

N* Tech/Device

설마 유작이 되는 건 아니겠지? 블랙베리 10 기반의 최신작... BlackBerry Z30...

라디오키즈 2013. 9. 23. 07:30

안드로이드에서 HTC가 그렇듯(?) 위기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블랙베리.
한때 비즈니스 스마트폰 시장의 기린아로 주목받던 블랙베리의 운명은 초라하기 짝이 없습니다. 회사를 팔기 위해 매수자를 찾고 있지만 그나마 관심을 갖는 매수 희망자들은 블랙베리 전체보다는 블랙베리 OS나 블랙베리의 메신저인 BBM 등 나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일부 영역을 제외하곤 관심을 갖는 이가 많지 않다고 할 정도로 과거의 영광은 사라진지 오래인데요.


블랙베리가 선보인 새로운 스마트폰, Z30...


그런 위기의 한가운데에서 블랙베리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블랙베리 10 기반으로 Z10, Q10, Q5에 이어지는 신작으로 블랙베리(BlackBerry) Z30이라 부르는 녀석이 그 주인공인이죠.



감히 블랙베리계의 패블릿폰이라 부를 정도로 나름 큼직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5인치(1280 x 720)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퀄컴의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 2GB 램, 전후면 각 200만/8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4.0, NFC, 4G LTE, 2,880mAh 배터리 등으로 무장하고 있더군요.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최신예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낮은 사양입니다만 블랙베리 라인에서는 최상위 라인으로 출시됐으니 나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겠죠. 상대적으로 배터리 용량은 늘어난 듯 하고요.


거기에 사운드를 보강해준다는 블랙베리 내추럴 사운드(BlackBerry Natural Sound)와 개선된 안테나 기술인 블랙베리 파라텍 안테나(BlackBerry Paratek Antenna) 등의 신기술과 최신의 운영체제인 블랙베리 10.2를 더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이 정도의 개선으로, 블랙베리 Z30의 출시 만으로는 기울어버린 블랙베리의 상황을 뒤집기 어렵다는 사실이겠죠.-_-;; 설령 Z30이 생각보다 좋은 성과를 낸다고 해도 블랙베리의 운명에 크게 영향을 주기 힘든 지금의 난국을 과연 극복할 수 있을런지. 설마 Z30이 블랙베리의 유작이 되는 건 아니겠죠?


[관련링크 : Global.BlackBer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