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보면 강아지 같은 애완동물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영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도 그런 동영상 중 하나인데요.
이 영상은 고프로(GoPro)로 촬영한 영상입니다만 고프로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을 노리는 또 다른 메이커가 하나 있죠.^^
바로 소니인데요. 영상기기 전문 메이커답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든 액션캠 콘셉트의 HDR-AS15를 선보인 것도 고프로 등이 선점한 시장에 대한 추격의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작은 캠코더는 고작 90g 밖에 안되는 가벼운 바디에 방진, 내충격은 기본에 전용 방수 케이스와 함께라면 수심 60m까지 방수를 지원하는 등 익스트림 스포츠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바이크 헬멧이나 핸들에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하면서 활용성을 넓히던 그들이 최근 재미난 제품을 하나 더 출시했습니다. 사람이나 자전거가 아니라 애완동물에게 장착할 수 있는 재미난 도그 하네스 AKA-DM1을 출시한거죠.
이 도그 하네스는 중형견의 등에 채운 후 개의 시선으로 본 세상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일본의 각별한 애완견 사랑이 이런 제품을 만들게 한 원동력이 된 것 같은데요. 부드럽고 가벼운 플라스틱 소재와 개의 크기에 맞게 조절 가능한 줄 길이 등으로 개에게도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콘셉트도 나쁘지 않고 시장도 분명할 듯 하지만 도그 하네스만 4,880엔(55,000원 정도)이나 되니 29,800엔(34만원 정도)으로 판매 중인 HDR-AS15까지 고려하면 그리 저렴한 아이템은 아니다라는 생각이 먼저 찾아드네요.=_=
[관련링크 : Sony.jp]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