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안드로이드가 소니 PS 비타를 입으면... 중국의 짝퉁 게임기 드로이드 X36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2. 8. 1. 14:00

본문

반응형

여기 생긴 건 PS 비타인데 이름엔 X360이라는 XBOX 360이 연상되는 이름을 한 특이한 녀석이 있습니다. 만들어진 나라는 아니나 다를까 중국입니다. 뭐 이 정도면 감이 오시죠.

그렇습니다. 드로이드(Droid) X360은 원조의 디자인과 이름을 차용해 서민들의 주머니를 털어보려는 짝퉁 게임기인 것입니다.



단순 짝퉁인가, 확장성 높은 콘솔 게임기인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반의 휴대용 콘솔 게임기.
그 안에는 무려 9종의 에뮬 게임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부터 닌텐도 64 같은 녀석부터 더 클래식하게는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보이 컬러, 패미콤, 슈퍼패미콤, 메가 드라이브, 게임 기어 같은 녀석들이 차곡차곡 담겨 있단거죠.



하지만 제조사가 이런 복합 에뮬레이터를 만들기 위해 뭔가 특별히 공을 들인 건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구글 플레이 등에서 과거 콘솔 게임의 에뮬레이터를 구하는 건 그리 어렵지 않으니까요. 물론 전반적인 사양도 그리 특별하진 않은데요.





5인치(800 x 480) 터치 스크린과 1.5GHz 프로세서, 512MB 메모리, 8GB 저장공간에 2,8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죠. 거기에 전후면 각각 30만/2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하는 등 충실한 구성이긴 하지만 적당히 경제적인 사양입죠.





출신 성분이 짝퉁이다보니 깊이 애정을 주긴 어렵지만서도 누군가에겐 단순한 게임 에뮬레이터를 떠나 구글 플레이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포인트가 되어주겠죠? 물론 정식 구글 플레이가 저 정체불명의 단말에서 돌아갈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울테니 알아서 APK를 구해서 설치해야 겠지만 뭐 그게 어렵겠어요?


가격만 저렴하다면 안드로이드의 확장성을 등에 업고 제법 성공한 짝퉁 게임기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드는걸요~ㅎ


[관련링크 : mic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