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 타원 위에 새겨진 하얀 글자, 삼성전자의 로고는 그렇게 익숙한 이미지로 우리의 머릿속에 남아 있습니다. 삼성전자 뿐 아니죠. 세계 탑 브랜드들의 로고는 그들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쓰지 않더라도 광고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해져 버렸으니까요.
그렇게 우리와 친숙한 로고들은 저마다 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 그런 로고의 색상을 분석한 인포그래픽이 한장 있습니다. Marketo가 세계 100대 브랜드의 색상을 분석한 건데요.
95%의 브랜드가 하나 혹은 두개의 색만 사용하고 있고 색상별로는 파랑이 33%, 빨강이 29%, 검은색이 28%, 13%가 노랑이나 금색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 기업이 자신들의 브랜드에 선택한 색상의 코드와 많이 사용되는 기업군에 대한 설명도 줄줄이 정리되어 있으니 혹 세계 탑 브랜드의 색상이 궁금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 Columnfivemedia.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