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비즈니스 전선의 최전선에 선 '색깔들'... 세계 100대 브랜드 로고의 컬러 분석... 본문

N* Culture/Design

비즈니스 전선의 최전선에 선 '색깔들'... 세계 100대 브랜드 로고의 컬러 분석...

라디오키즈 2012. 7. 2. 14:00

파란색 타원 위에 새겨진 하얀 글자, 삼성전자의 로고는 그렇게 익숙한 이미지로 우리의 머릿속에 남아 있습니다. 삼성전자 뿐 아니죠. 세계 탑 브랜드들의 로고는 그들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쓰지 않더라도 광고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해져 버렸으니까요.

그렇게 우리와 친숙한 로고들은 저마다 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 그런 로고의 색상을 분석한 인포그래픽이 한장 있습니다. Marketo가 세계 100대 브랜드의 색상을 분석한 건데요.


기업이 선택한 색상, 그들이 사랑한 색상은...




95%의 브랜드가 하나 혹은 두개의 색만 사용하고 있고 색상별로는 파랑이 33%, 빨강이 29%, 검은색이 28%, 13%가 노랑이나 금색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 기업이 자신들의 브랜드에 선택한 색상의 코드와 많이 사용되는 기업군에 대한 설명도 줄줄이 정리되어 있으니 혹 세계 탑 브랜드의 색상이 궁금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 Columnfivemedia.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