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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역시나..?! 모바일 기기의 화면 크기가 광고 수익에 미치는 영향...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1. 12. 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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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을 쓰시면서 무료 어플리케이션 많이 이용하시죠?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앱에선 십중팔구로 광고 들을 만나셨을거고요. 소위 프리미엄(Freemium)앱이라 불리는 앱들이 수익을 내는 방식으로 광고를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디바이스의 CTR이 가장 높을까...


화면이 커지거나 작아지면 이 광고의 수익에 영향을 주게 될까요?
어쩌면 이 인포그래픽이 그 답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inneractive가 얼마전 모바일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가 광고 수익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소개했거든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각각의 화면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클릭율(CTR : Click Through Rate)을 비교한 건데요. 모든 디바이스의 데이터가 다 담긴 것도 아니고 해상도와 화면 크기가 다양한 안드로이드 단말을 반영하지 못한게 아쉽지만 참고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평소 모바일 광고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관련링크 : Blog.inner-activ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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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2.19 18:20
    데이터가 LCD에 비례하지 않네요. 오히려 무관해보이기까지 ㅡㅡ; 2.46인치에 3.2%였는데, 모토로라는 3.7인치에 2.07%니.. 7인치랑 10.1인치는 꽤 큰 차이인데, 차이로보기에는 너무 미세한 차이. 태블릿과 폰사이에만 큰 차이가 있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