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우리나라는 아니 도심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전기를 쓸 수 있지만 도심을 벗어나면 또 전기 상황이 좋지 않은 곳에선 우리나라 안이라고 해도 전기를 쓰기가 쉽지 않은 법이죠.
그런 의미에서 태양광을 직접 받아 전기를 만들어내는 제품들에는 적잖이 관심이 가는데요.
저야 도심 생활에서 벗어날 일이 거의 없지만 활동적으로 야외 생활을 즐기신다거나 공사 현장 등에서 이용한다면 괜찮아 보이는 아이템이 하나 있네요.
충전은 기본, 부가 기능이 돋보인다...
써드 웨이브 파워라는 업체가 만든
엠파워패드(mPowerPad)라는 제품인데요.
그 이름처럼 패드형으로 디자인된 태양광 충전기입니다.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2,500mAh 수준이라서 크진 않지만 충전한 전기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건 기본에 내장된 기능도 제법 유용해 보입니다.
본체 내부에도 플래쉬 라이트와 라디오, 벌레 쫓기 같은 기능을 담고 있거든요.
특히 이런 기능을 켜고 다른 기능으로 전환하는데도 특별한 조작 없이 패드를 여기저기로 기울이면 되도록 설계한 것도 특이할만한 부분이구요.
아직 이런 제품은 충전 자체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흠이지만 야외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즐기거나 캠핑을 즐기글 좋아한다면 낮에 충전했다가 저녁에 라디오를 듣거나 플래쉬 라이트로 활용할 수도 있을테니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 않을까요? 단순한 태양광 충전기를 벗어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켰다는게 엠파워패드의 장점이니까요.
[관련링크 : Thirdwavepow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