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을 3D 카메라로 변신시키는 동글 아이디어~ Sthreeam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1. 7. 5.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몇번 소개드렸지만 킥스타터(KickStarter)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자 하는 이들이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투자를 받는 사이트입니다. 그렇다보니 특이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지금 소개해 드리려는 아이디어는 어느새 컴팩트 카메라를 누르고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카메라 중 하나인 아이폰을 3D 카메라와 캠코더로 변신시켜주는 제품이죠.


Sthreeam이라는 이 동글은 아이폰의 단자에 연결해 3D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320만 화소로 아이폰 3GS에 대응하는 Sthreeam 3.2와 500만 화소로 아이폰 4에 대응하는 Sthreeam 5.0으로 각각 디자인되어 있죠. 아쉽게도 아이폰 3GS용은 동영상 촬영은 안된다지만 전반적인 디자인에서부터 기존의 아이폰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이질감이 덜하다는 장점도 있죠.



참고로 3D로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은 적청 셀로판 안경으로 보셔야 할 듯 합니다.
동영상을 보아하니 촬영 방식이 그렇게 되어 있네요.^^;;




문제는 이 아이디어가 킥스타터에선 투자를 받지 못했다는 건데요.-_-
다른 투자자를 만나 실물이 출시될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지만 그만큼 눈앞에서 이 녀석을 만나볼 기회가 찾아오진 않겠죠.

애플이 직접 3D 카메라폰을 만들어주길 기다려야 하나~~ 그럼 기대해볼만 할텐데...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7.05 17:57
    일반적인 3D카메라들은 사람 눈과 눈 사이의 거리로 렌즈 거리를 맞추는데
    저건 너무 멀군요.. 실제 눈으로 보는 3D효과보단 떨어질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7.08 15:39 신고
      보통은 거리보다 각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나요?
      우안과 좌안의 각도를 23도로 놓고 촬영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뭐 어차피 당장 투자받는데는 실패한 아이디어라서 실물이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