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달라진 V3를 경험하라... V3 Lite 베타 및 V3 365클리닉 PC주치의 체험단! 본문

N* Tech/IT Service

달라진 V3를 경험하라... V3 Lite 베타 및 V3 365클리닉 PC주치의 체험단!

라디오키즈 2010.08.05 14:00
알툴즈의 공세로 무료 백신 시장 1위는 알약이 차지하고 있지만 토종 국산 브랜드로 오랜동안 서비스되고 있는 안철수 연구소의 V3 역시 파상 공세를 계속해가며 무료 백신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세를 불려가는 중이다.


V3 Lite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세요...


특히 V3 Lite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인 개인용 무료 백신은 이름처럼 가볍고 빠른 검사와 64비트 환경까지 지원하는 높은 호환성을 앞세워 믿을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라는 평가와 함께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최근 새로운 베타 테스트 소식이 전해져왔다.


V3 Lite가 더 강력해진 새 엔진 사용, 업데이트 이중화, 사용 메모리 감소 등 한층 강력한 보안을 선보일 1.2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 20여일간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관심이 있는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제점이나 개선안 등을 제보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베타 테스트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업데이트의 이중화.
그간 중앙의 업데이트 서버를 통해 이뤄지던 단일화된 경로를 DDOS 공격 등으로 업데이트 서버에 접속하지 못했다고 해도 타 사용자와 의 업데이트 내용을 서로 공유해 업데이트 성공률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이를 풀어쓰면 P2P나 그리드딜리버리 기술이 적용되어 업데이트된 새 엔진을 사용자들끼리 공유한다는 건데 각각의 사용자가 공유하는 데이터의 크기가 크지 않다면 중앙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신속한 업데이트를 통해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전략 변경으로 여겨진다.

다만 P2P 등에 대한 뿌리깊은 반감이 어떻게 표출되느냐에 따라 인터넷 여론이 부정적으로 흐를 가능성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안정적인 컴퓨터 사용을 위해 필수랄 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인 만큼 V3 Lite의 새로운 업데이트 방식이 불만없이 시장에 받아드려지길 기대하고 있다.

또 V3 Lite 1.2에는 2.5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새로운 TS 엔진, 은폐 진단 및 압축파일 검사 강화, USB/CD 자동 검사, 다중파일 검사 등 다양한 개선점이 포함된 만큼 오랜 명성에 어울리는 멋진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관련링크 : V3lite.com]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체험단도...


한편 안철수연구소의 블로그를 통해 진행 중인 또 다른 V3 이벤트가 있어 함께 소개해본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가 그 주인공으로 개인과 팀을 대상으로한 체험단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체험단으로 이 서비스를 경험해보고자 한다면 8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헌데 정작 V3 365클리닉 PC주치의가 뭔지 모른다면 신청하기 애매할테니 V3 365 클리닉 PC주치의에 대해 살짝 소개하자면...

개인용 통합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와 보안 전문가의 PC 원격지원 서비스인 ‘PC주치의’를 하나로 묶은 것으로, 안철수연구소의 컴퓨터 전문가가 원격으로 사용자의 PC에 접속해 보안 문제를 비롯해 PC 최적화, 일반 SW 사용법, 장애 조치 등 일반적 PC 사용법까지 안내해주는 사람 중심의 양방향 서비스입니다.

3대의 PC까지 동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며, PC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님이나, 노령층, 학생 등 모든 계층의 PC사용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종합 PC 관리 서비스입니다.

...라고 안철수연구소 블로그에 남겨져 있었다.;;;

사족을 달자면 PC주치의라는 이름처럼 기본적인 보안 프로그램이 해결해주지 못하는 특수한 장애 상황도 안철수연구소의 전문가들이 원격 접속 등으로 대응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주는 더욱 개인화된 형태의 PC 관리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평소 PC 사용 중에 이유없는 장애를 경험했는데 뾰족히 주변에 물어볼 기회가 없었다거나 혹은 멀리 계신 부모님이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PC 주치의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이용토록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관련링크 : Blog.ahnlab.com]

두 이벤트 모두 좀 더 안전한 PC 사용을 위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볼만한 이벤트들이니 평소 PC가 이상했다 싶으시면 얼른 신청해보시길...^^

Tag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