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대 센서와 함께 등장, 소니의 렌즈 교환형 풀HD 캠코더... NEX-VG1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0. 7. 15. 08: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소니가 렌즈 교환형 캠코더를 드디어 세상에 내놨다.
관련 소식은 두달 전에 나왔었지만 드디어 프로토 타입의 모습을 벗고 제대로 형태를 갖춘 제품이 출시된 것.



파나소닉이 마이크로포서즈 진영을 대표하는 렌즈 교환식 캠코더를 선보인지 얼마 안지나 등장했는데...



모델명은 NEX-VG10로 미러리스 카메라였던 NEX-5와 NEX-3의 먼 친척뻘로 보인다.
모델명의 일부를 공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센서를 비롯한 사양의 상당 부분이 알파 넥스와 닮아있다는 얘기~

렌즈 교환형 HD 캠코더로 출시된 이 모델은 NEX 시리즈답게 1,42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와 E-마운트, A-마운트(어댑터 필요)를 지원하는데 아직은 그 숫자가 적지만 E-마운트용 신형 렌즈와  칼 짜이스와 소니 G 렌즈 등 다양한 렌즈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NEX-VG10의 강점이 될 것 같다.


이번에 채용된 Exmor APS HD CMOS 센서는 기존의 핸디캠 센서 대비 19.5배나 커진 거대한 크기라는 만큼 깊은 기존의 가정용 캠코더가 보여줬던 것에 비해 훨씬 깊은 심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소니가 자랑하는 BIONZ 프로세서를 달고 있으며 블루레이 디스크로 저장할때도 화질 열화가 없도록 1920 x 1080의 HD 영상을 24Mbps로 녹화할 수 있다고 한다.


화질 뿐 아니라 음질에서도 완벽을 기하기 위해 캡슐 형태의 마이크를 탑재했다고 하며 메모리로는 메모리 스틱 프로 듀오와 SD(SDHC, SDXC) 등을 지원해 32GB의 SD에 최대 4시간 분량의 고화질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소니는 이번 모델을 최초의 일반 소비자용 렌즈 교환형 HD 캠코더이자 Exmor APS HD CMOS 센서가 적용된 최초의 핸디캠이라 규정하며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9월경 시장에 등장할 소니의 NEX-VG10.
아직은 가정용보다는 업무용의 느낌이 강한 디자인과 기능이지만 시장이 성장하고 가격도 함께 내려간다면 제법 탐나는 제품이 될 것 같다.

물론 캠코더 구매 시에도 렌즈 값을 걱정해야하는 슬픈 현실도 기다리지만 카메라로 알파 넥스를 쓰고 있다면 캠코더와 렌즈를 교환해 사용할 있어 활용도 역시 높아지지 않을지... 여러 이유로 기대되는 제품이라 하겠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7/15 구글 코리아 메인 노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