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봇인가? PC인가? 브이스톤의 로봇형 PC... 로보비(Robovie-PC)

본문

반응형
로봇컵이라는 세계 대회에서 5연패를 했다는 자율형 2족 보행 로봇 VisiON.
그 로봇을 만들었던 일본의 브이스톤(Vstone)이 로봇인 동시에 PC인 신 개념의 컴퓨터를 내놨다고 한다.


왠지 투박함이 연상되는 모습을 한 이 로봇의 이름은 로보비 PC(Robovie-PC)로 1.6GHz의 아톰 Z53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본체에 삽입한 움직이는 데스크탑이다. 디스플레이와 연결하고 USB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연결하면 데스크탑으로 변신한다는 이야기.


단순히 PC의 케이스가 로봇의 그것을 흉내낸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을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카메라를 비롯한 센서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니 원한다면 나름의 무장(?)도 가능한 훌륭한 컴퓨터 로봇이 탄생할지도 모르겠다.

기본적인 옵션이 적용된 로보비 PC의 가격은 399,000엔(5,230,000원 정도)이고 기타 옵션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다만 시장에 마구 풀리는 제품이 아닌 주문 생산 방식인지라 많은 물량이 풀리진 않겠지만 좀 더 개선된다면 데스크탑도 아닌 노트북도 아닌 로봇 PC를 책상 위에 쓰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그리고보니 SF 영화에서 종종 봐오던 모습 같기도.^^

[관련링크 : Vstone.co.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