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indle 2와 맞설 한국 대표 e-Book 리더들... Papyrus & Libre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4. 8. 13:2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Amazon의 e-Book 사랑이 Kindle 시리즈를 통해 계속되고 있다.
탄탄한 콘텐츠와 하드웨어를 동시에 내밀며 세계인에게 어필한 그들. 아직 국내 e-Book 시장은 그 출발이 미진하지만 Kindle의 인기에 자극을 받은 듯 시장을 개척할 무기들을 하나둘 꺼내놓고 있는데 그 출발은 미약하고 국내 시장을 어필하긴 여러가지로 힘들어 보이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좀 더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은 녀석들...


iriver Libre...

e-Book 리더를 국내에 출시하긴 아직 이르다는 판단에서 였을까?
MP3 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내놓고 있는 iriver는 일본 시장에 먼저 e-Book 리더를 출시할 모양이다.


iriver japan을 통해 Libre를 출시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 세부 사양 등의 정보가 알려지진 않았지만 내/외장 메모리를 통해 책이나 음악, PDF 파일 등을 읽을 수 있는 Libre는 조작을 위한 조그마한 조이스틱을 달고 있다.

한국 시장보다는 e-Book 시장이 활성화된 일본을 공략하려는 의도가 깔려있었다면 iriver의 전략이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결국 국내 시장은 버리는 것인지는 괜히 궁금해진다.

[관련링크 : Ubergizmo.com]


삼성전자 Papyrus...


한편 삼성전자도 Kindle 2의 대항마가 될만한 모델을 준비 중이다.
고대 이집트에서 사용했던 풀줄기로 만든 종이에서 이름을 따온 이 e-Book 리더는 터치 스크린 기반의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Papyrus는 영국과 미국,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6월경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역시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에 주력해야 할 듯...-_-;;


A5 크기의 Papyrus의 특징이라면 단순한 e-Book 리더 기능 외에도 세계시간이나 일정 관리, 다이어리, 메모장, 계산기 등의 잡다한 기능들이 함께 제공된다. 정확한 사양과 가격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줬음 하는 바람이다.

[관련링크 : Pocket-lint.com]


또 다른 국내 업체들도 e-Book 시장을 노리고 신제품을 출시할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e-Book 시장의 규모가 작기만한 우리나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는 미지수. 아니 솔직히 부정적이다. 그런만큼 국내보단 해외에서 성공을 거두길 바라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04.08 15:52
    아, 저 끔직한 스타일러스... 저거 빼고 끼우기 꽤나 귀찮은데... 스타일러스 없이도 잘 작동되는 녀석이라면 좋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09.04.08 16:34
    Iriver가 한국을 버렸다기 보다는, 일본을 테스트베드로 사용했다는 식으로 보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Iriver는 제 기억에 없지만, 다른 회사들은 국내 사용자들을 상대로 테스트하니까요...
    • 프로필 사진
      2009.04.10 21:14 신고
      아. 저도 한국을 버렸다기 보다는 가능성 높은 시장에 먼저 문을 두드려 보는 거라고 생각해요.^^;; 오해 없으시길...
  • 프로필 사진
    2009.04.08 18:01
    전에 국내에서 파는 e북이 하나 있길래, 가격을 봤더니 너무 비싸더군요.
    e북이 아무리 편해도 책 10여권정도의 가격이라면 아직 진입장벽이 높은거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9.04.10 21:15 신고
      아직은 그렇죠.
      허나 -_- 일반 종이책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으니 조금만 있으면 Draco님이 생각하신대로 될지도 모르겠어요. 책값 너무 비싸~~
  • 프로필 사진
    2009.04.08 20:45
    제가 제일 관심을 두고 있는 전자잉크네요. 전에 나온건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고 가격도 셌는데... 아직 보급되려면 시간이 더 걸릴듯 하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09.04.10 21:21 신고
      네. 아직은 저렴하진 않을 듯 합니다.
      더욱이 콘텐츠도 많지 않고요. 허나 Kindle의 성공에 자극을 받고 있을테니 콘텐츠 업체들도 좀 힘을 내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