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있어 Dell의 이미지는 저렴한 가격, 준조립 PC처럼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 다소 투박한 디자인 정도였다. 하지만 디자인을 강조하는 트렌드와 사용자의 니즈가 계속되면서 Dell도 눈에 띄게 예쁜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단순한 블랙이 아닌 다양한 포인트 컬러와 디자인 요소를 내제한 제품들 말이다.
얼마전 소개된 모니터 일체형 올인원 데스크탑 Studio One 19도 그런 의미에서 제법 예쁜 제품군에 들어갈 듯 하다.
전체적으로 둥근 라운드형 모니터에 각각의 포인트 컬러로 작은^^ 차별화를 꾀하는 모델로 사진처럼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한다.
Dell Studio One 19는 이름과는 달리 18.5인치의 화면을 제공하는데 모델 별로 세부적인 사양은 다르지만 대략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 디스플레이 : 18.5인치 (1366 x 768) 와이드 터치 스크린
- 프로세서 : intel Core 2 Duo E7500 (2.93GHz)
- 메모리 : 4GB
- 그래픽 칩셋 : NVIDIA GeForce 9400
- 저장장치 : 500GB HDD
- 광드라이브 : Bru-Ray/DVD 슈퍼 멀티
- 네트워크 : Ethernet / Wi-Fi 802.11b/g
- 운영체제 : Windows Vista Home Premium 64Bit
- 크기 : 558 x 195 x 395mm - 무게 : 10.3kg
- 기타 : 130만 화소 웹캠, 멀티 카드 리더 등
참고로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이 각각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모델의 가격은 179,800엔
(2,720,000원 정도) 선이고 멀티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30,000엔 정도가 싸다.
아직 데스크탑에서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지는 않지만 왠지 터치라면 멀티 터치여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늘고 있는터라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제품들은 계속 출시될 듯 하다. 더욱이 Windows 7은 멀티 터치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니 말이다.
글쎄 전반적으로 비싼 가격인지라
(-_- 그눔의 환율) 섣부른 판단은 어렵지만 국내에 출시될 경우 멀티 터치를 강조하는 마케팅이 펼쳐지지 않을지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관련링크 : PC.watch.impress.co.jp]
댓글 영역
멀티터치에 올인원이면 탐날만도 하네요 +_+
일단 운영체제가 윈도우 7으로 가면요.^^
하지만.. 델은 광고를 하지 않으니...-ㅁ-a
과연 어필이 되런지..
아직은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지만 윈도우 7의 시대가 열리면 또 달라지겠죠.^^;;
가격이 장벽입니다만... 멋지긴 하네요.
어떻게 될지는..지켜봐야겠군요..
그동안 저가 이미지가 강했는데 말이죠 ^^
뒷면의 디자인이 어떨지 궁금해지는군요 ^^
제가 구한 사진은 용케 전면 사진 뿐이네요. 쿨럭~
=_=^ 전 딱히 델 제품으로 A/S를 받아본 적이 없어놔서...
저희회사 컴퓨터 전부 델꺼 만 쓰는데,, 한푼도 안깍아주더라구요.
이미 최 저가라고..ㅎㅎ
가격의 압박 ㅋ
델도 조금씩 변하고 있는 것 같아요. Adamo도 그렇고...
일반 모니터에서.. 눈앞에 정면으로 서있는 모니터에 터치하는 것보다는 마우스나 키보드가 편할 것 같고...
솔직히 지금은 동영상 속에서나 테이블 위에서 잠시 가지고 논게 전부여서 진짜 일에 연관시키면 어떤 시너지를 낼지 저도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