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LG전자의 소소한 이야기가 펼쳐질 기업블로그... Blog.lge.com 오픈 본문

N* Tech/IT Service

LG전자의 소소한 이야기가 펼쳐질 기업블로그... Blog.lge.com 오픈

라디오키즈 2009.03.12 17:08
지난 주 홍대앞 상상마당에서 편집장님, 마루님, 자그니님, 호박님 등과 함께 오픈할 예정이었던(지금은 오픈한) LG전자 기업 블로그에 관해 LG전자 측과 이야기를 나눴었다.

LG전자가 공식 블로그를 준비하면서 블로거들이 갖고 있는 기업 블로그에 대한 이미지와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기 위함이었는데...


뭔가를 거들었다기 보다는 그간 지켜봐온 블로고스피어에서 사람들이 소통하는 방식, 거기에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 마구잡이로 던졌을 뿐(딱히 도움은 안됐을 거란 이야기) 오히려 LG전자가 그간 블로고스피어에 하고 싶었던 이야기와 오랜 기간 기업 블로그를 준비하는 동안 했던 고민들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특히 오랜 기간 블로고스피어를 관찰했을 운영진들은 개인적으로도 블로그를 꾸려 왔던터라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들 또한 기업 블로그 안에 고스란히 녹여낼 듯 했다. 그만큼 노련하게 운영해줬음...^^


또 LG전자 측은 지나치게 딱딱하거나 일방적인 정보 전달처로서의 기업 블로그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진솔한 대화를 펼치고 싶어 했다. 심지어 왠만한 기업 블로그는 어뷰징의 염려 때문에 시도 조차 하지 못하는 댓글을 통한 소통까지 준비하면서 말이다.

댓글이라는게 그 자체로 소통이면서도 오해의 실마리가 될 수 있어 댓글을 연다는 것에 대해 걱정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용기를 내어 블로고스피어와 소통을 꿈꾸는 LG전자가 부디 소기의 목적을 이뤘으면 좋겠다. 물론 그 밑에는 그래야 제2, 제3의 소통형 기업 블로그가 등장해 기업과 개인의 또 다른 소통 창구가 될 수 있지 않겠냐는 기대도 깔려 있다.


그래서 조금은 위험해 보이지만(제발 이상한 어뷰저가 없길...-_-)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가치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딱딱한 기업의 외형 뿐 아니라 그 기업을 움직이는 수많은 사람들과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장으로 발전해줬으면 좋겠다.

LG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것들만 초심을 지켜가며 풀어낸다면 분명 그 목적을 훌륭히 수행할 것이라 믿지만 워낙 어느 바람에 움직일지 모르는 블로고스피어이니 어떤 반응들을 보일지 모르겠다. 일단 이미 포스팅한 블로거들의 시선은 다음과 같다.



이제 막 블로고스피어에 발을 들여놓은 LG전자 기업 블로그.
현재 쿠키폰 체험단 모집이나 블로그 이름 응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블로거들의 관심을 받고자 손을 내민 그들의 블로그에 한번 놀러가보면 어떨까?

[관련링크 : Blog.lge.com]

Tag
, , , , , , ,


16 Comments
  • 프로필사진 미도리 2009.03.12 19:46 라디오키즈님이 많이 거들어주셨져..특히 '균형을 잡으려고만 하지말고 사고를 쳐라'라고 한 말씀이 아주 좋았어요 ^^ 앞으로도 애정어린 관심 부탁드려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3 11:50 신고 종종 이슈 메이킹을 하시면 좋겠다 정도로 생각해 주셨으면... 마치 앞으로 LG전자 블로그가 치는 사고는 다 제 의견이었다는 식으로 흘러갈까 두렵네요.^^;;

    참, 저도 쿠키폰 체험단에 얼른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 프로필사진 그린데이 2009.03.14 00:29 사고가 나면 다 라디오키즈님 의견이라고 한다. (끄적끄적.)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5 00:24 신고 에고 두분이 그런 식으로 떠넘기신다면...-_-;;
    이참에 더 과감하게 나가보시라고 조언을...(못하실 거 알고..>.<)
  • 프로필사진 미도리 2009.03.15 15:45 못할까요 정말? ㅋㅋ 과감한 조언은 따로 살짝 귀뜸해주시기 바래요 ^^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5 22:38 신고 넵. 문득 떠오르는게 있다면 전해드립죠~~^^;;
  • 프로필사진 MissFlash 2009.03.12 23:30 기업들의 관심이 많이 높아졌다는 사실은 알고있었지만... 직접 기업블로그를 만들줄은 몰랐네요...

    소비자와의 자연스러운 커넥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3 11:52 신고 네. 이미 농심이나 풀무원 등 생활밀착형 기업들이 먼저 뛰어들었고요. 이젠 LG전자도 뛰어들었습니다.

    사실 기업들은 온라인 여론이 미치는 영향을 두려워하고 있지만 오히려 이런 기회를 통해 고객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갔음 좋겠네요. 3자의 입장에서요.
  • 프로필사진 골판지 2009.03.13 10:34 기업블로그...또하나의 이벤트성 . 기업이미지 홈페이지 .
    어떤 차별화된 내용이 없다면 (신상품에 대한 소식. LG라는 기업의 진행하는 일들)
    어느세 블로그라는게 소통과 대화가 아닌..
    LG에 다니는 사원 글을 쓴다면 모를까
    기업의 이미지를 관찰하고 이야기하는 팀이 블로그를 이끌어 간다면
    그게 무슨...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3 11:58 신고 ㅎㅎ 안그래도 그런 걸 경계하고자 하니 여러 이야기가 나올거 같오. 어쩌면 사보 같아 보일 수는 있을거 같고...

    이제 막 시작했는데 의심이나 경계 보다는 일단 좋게 봐줘도 좋을듯~ 니가 말한대로 LG에 다니는 사원들이 직접 블로거로 글을 쓰거든. 팀블로그 형태로...^^
  • 프로필사진 webito 2009.03.14 12:46 새로운 시작인데. 앞으로 소비자, 잠재고객과 어떻게 통해 나갈지 지켜봐야 겠네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15 00:36 신고 네. LG전자측도 webito님처럼 자신들의 블로그를 바라봐줄 블로거들을 기다리고 있을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아트루팡 2009.03.22 11:29 기업블로그라 뭔가 고객에 다가가려는 생각은 살짝 느껴지긴 하는데..;;
    뭔가 참신한 내용으로 블로그가 채워졌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3.22 20:22 신고 참신함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이 기대하는게 조금씩은 다 달라서 어떻게 그걸 만족시킬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해요~
  • 프로필사진 강철 2009.07.06 15:16 제품 홍보에만 열을 올리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약 3년전 결혼시에 xcanvas PDP 42인치를 3백만원 넘게 주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물론 요즘은 백만원 조금 넘지만요! 그런데 약 한달전 TV가 소리며 채널 변경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데 화면만 먹통이 되어 오늘 A/S를 불러서 띁어보니 Y,X,Power board등 여러군데가 고장이 나서 수리비가 약 40여만 든다길래 제가 3년이 채안된 제품의 board3개가 한꺼번에 다 고장이 날 수 있냐니까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한 두푼 주고 산것도 아닌데!!!!
    그래서 수리를 포기했죠! 몇 십만원 주고 수리를 했는데 또 고장이 나면 새로 구입하는 값 들어가니까!! 그래서 수리하는거 포기했습니다...

    회사의 입맛에 맞는 블로거들 모집해서 홍보만 잘 하면 뭐합니까.....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9.07.07 10:03 신고 ... 우선 심심한 애도를 표합니다.
    한두푼도 아닌 많은 돈을 들였는데 고장이 났으니 얼마나 화가 나시겠어요. 하지만 새제품 구입보다는 그래도 수리하는 편이 저렴하지 않을까요? @_@;; 물론 판단은 강철님의 몫이지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