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NATE 리뷰] 해피테스터부터 문화공연혜택까지... SKT 멤버십 & 라이프 본문

N* Tech/IT Service

[NATE 리뷰] 해피테스터부터 문화공연혜택까지... SKT 멤버십 & 라이프

라디오키즈 2008. 9. 28. 14: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사용하는 소울폰의 초기 모습이다.
소울 키패드라 불리우는 변화무쌍한 터치 키패드가 화면 바로 아래 자리하고 있는게 눈에 띄이는데…

기본으로 나타나는 4 방향 버튼 중에 하단에 자리하고 있는 M(모네타 로고)를 클릭하면 U-멤버십과 멤버십&라이프 등의 메뉴를 제공하는 모네타 서비스가 나타난다.
그 중에서 이번에는 SKT 멤버십 & 라이프에 대해 소개할까 한다.


SKT 멤버십 & 라이프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 멤버십 & 라이프에서는 누구나 간단한 응모 만으로 리뷰어의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해피테스터와 SKT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아주는 가맹점 조회, 공연 할인 등의 회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문화공연혜택, SKT 회원 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카드 관리 메뉴 등이 커다랗게 자리하고 있으며 멤버십 포인트와 OKcashbag 조회 등의 부가 기능도 제공된다.

또 모바일터치 설치점이나 IC칩 서비스, U-멤버십도 함께 제공되고 있는데 몇 가지 기능은 MONETA를 지원하는 휴대전화와 MONETA 칩이 필요하다. 다행히 현재 사용 중인 소울폰은 경우 MONETA를 지원하긴 하나 아쉽게도 MONETA 칩이 없었던 관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제한적이었다.


해피테스터에 도전하다~~!!

그중 가장 먼저 도전해본 것이 해피테스터인데 해피테스터는 SKT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리뷰 이벤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로 함께 응모를 받는 해피테스터에는 다양한 생활용품이 테스트 대상으로 올라오고 응모를 해서 테스터로 선정되면 해당 제품을 일정기간 써보고 그 리뷰를 올리면 그 제품을 받거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전에 한번 해피테스터에 당첨됐던 경험이 있는데 당시에 당첨된 건 맥반석 같은 기능성 돌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돌을 냉장고 등에 넣어두면 탈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써봤던 기억.^^

그후로 멀게만 느꼈던 해피테스터에 오랜만에 재도전해 본 것인데...
당시에는 온라인으로 응모했었는데 이번에 휴대전화로 응모해보니 모바일로 응모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한 것 같다.


아무튼 그렇게 도전한 이번 해피 테스트 제품은 마미로봇 로봇 청소기...^^
방안 구석구석을 열심히 청소하며 돌아다닌다는 귀여운 녀석이다. 어떤 제품인지는 알고 있지만 직접 써본 적은 없어 한번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어차피 간단한 배송 정보 등만 입력하고 응모하면 되는 간단한 참여 형태이니 관심이 있다면 동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현재 마미로봇 외에도 몇 가지 상품이 더 해피테스터 물품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대체로 남성 취향의 아이템보다는 여성용 아이템이 많다는 것도 알고 계시길...

부디 당첨의 영광이 있길 기원하는 바이다.~~~^^


우리집 근처 SKT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영화사 할인 등이 종료된 후 요즘은 이통사 멤버십을 쓸 곳이 없다고 푸념을 늘어놓는 이들이 늘어났다. 그 만큼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줄어들었다고 느꼈기 때문일텐데 사실 그보다는 찾아보지 않아서 어디서 쓸 수 있는지 알기 어려운 면도 없지 않다.


그런 경우 이용하길 추천하는 메뉴 바로 SKT 가맹점 조회 서비스다.
이 메뉴에서는 가까운 기지국을 기준으로 근처의 멤버십 업체들을 조회하거나 특정 지역에 있는 가맹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 검색도 가맹점 이름과 업종별 검색 등의 세부 검색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왕이면 업종별 검색의 위치가 더 위로 오는게 나을 것 같다.

직접 어떤 업체의 이름을 입력해서 찾는 경우보다는 식사할 곳을 찾을 때 등 특정한 상황에서 어떤 곳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업종 등을 기준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 가맹점 조회를 통해 각 업체별 할인율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검색에는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는 만큼 합리적인 사용이 따라야 할 것이다.


문화공연 좀 더 싸게 보고 싶다면...

최근 신용카드사들이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라고 하면 문화공연 할인 등이 있을 것이다. 이런 흐름에는 SKT도 동참하고 있어 멤버십 & 라이프를 통해 문화공연 혜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문화공연혜택은 **282 + Nate 버튼으로도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로 공짜로 여러 공연을 보러갈 수 있는(당첨이 되어야 하지만 -_-;;) 컬처하우스와 공연에 따라 10~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문화공연할인 메뉴 등이 제공되고 있다.

재밌는 건 그날 그날 미지정석에 대해 좀 더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하는 Rush Ticket 같은 서비스 들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 이 외에도 도서할인몰 등도 운영되고 있으니 문화 전반에 대한 할인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한번쯤 이용해 볼만한 메뉴라 하겠다.

특히 문화공연들의 높은 가격이 문턱이 된다고 여기는 나같은 사람에겐 꼭 필요한 메뉴가 되겠다.^^


제약이 많은 MONETA 서비스의 아쉬움...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SKT 멤버십 & 라이프 서비스를 소개했는데...
이 서비스는 누구나 평소 자주 활용할 서비스는 아닌 듯 하지만 MONETA를 사용하거나 종종 체크하면 해피테스터나 문화공연혜택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회원제 서비스다.

하지만 그 구성이나 서비스가 여러가지로 아쉬웠는데 특히 MONETA 기능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모델을 쓰고 있다면 그 사용에 제약이 생기는 것도 많고 MONETA 외에도 U-멤버십 등 비슷한 서비스들이 따로 제공되어 더 복잡한 느낌도 없지 않았다.

더욱이 MONETA 서비스가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터라 서비스의 개념을 챙기는데도... 아니 그걸 챙기기 전에 안쓰고 말겠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전반적인 MONETA 서비스에 관해서는 http://chip.moneta.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지만 여전히 난해하다. 제약도 심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만큼 서비스권을 쥐고 있는 SKT가 좀 더 적극적으로 멤버십 & 라이프 서비스를 정리해줬으면하는 바람이다.

만약 MONETA 서비스를 정착시키겠다면 U-멤버십 등 비슷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기 보다는 판매되는 모든 SKT의 휴대전화에서 MONETA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하고 신용카드사나 은행, 예매 사이트 등과의 포괄적인 제휴로 좀더 MONETA의 활용성을 강화시켜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 것이다.

요즘 나오는 휴대전화들도 어떤 건 지원하고 어떤 건 지원하지 않다보니 지원되는 기능도 아예 쓸 생각을 못하고 있으니...-_-;; 신용카드나 은행업무. 아니 그보다 예매나 쿠폰 서비스 등에 MONETA를 활용하는 사람은 정말 손에 꼽힐 것 같다.

어쩌다보니 정작 SKT 멤버십 & 라이프 서비스보다 MONETA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로 흐른 듯 하지만 결국은 좀 더 편리해야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테니... 서비스 개선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저 MONETA를 비롯한 회원 서비스가 휴대전화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쓸모없는 버튼으로 남겨지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의견을 더해봤다.

[관련링크 : Blog.naver.com/mobilelog]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