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울폰 리뷰] 소울폰의 영혼을 계속 이어가길... 본문

N* Tech/Device

[소울폰 리뷰] 소울폰의 영혼을 계속 이어가길...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9. 2. 16:36
반응형
어느덧 소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두 달여의 시간이 흘렀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전략 모델로 화려하게 등장한 Soul. 하지만 국내에서는 계속됐던 스펙 다운 논쟁으로 깊은 생채기를 안고 출발해야 했다.

하지만 실제로 소울폰을 사용하면서의 느낌은 그렇게 나쁜 것만은 아니었으니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소울폰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소울폰의 최대 강점... 카메라


우선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됐던 소울의 500만 화소 카메라.
휴대전화로도 사진을 찍는 재미를 오랜만에 다시 느끼게 해줬는데 500만 화소의 베이스에 파노라마 촬영등 다양한 기능을 얹은 소울폰은 그냥 왠만하면 쓸만한 사진을 만들어 주는 신통한 녀석이었다. 물론 그렇게 찍은 사진을 매번PC매니저로 옮기는 건 불편했지만... 그럼에도 가끔씩은 소위 된장남처럼 맛난 음식을 찍어보기도 하는 등 활용도는 매우 높았던편.
 

더 나은 조작감... 소울 키패드

풀 터치 스크린과 일반 키패드의 가운데에 서 있는 소울의 터치 키패드는 터치와 숫자 키패드를 통해 친숙한 사용성을 제공해줬다. 덕분에 그 전에 사용했던 전면 터치 스크린폰으로는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모바일 게임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는데 그나마 요즘엔 터치 스크린에 대응하는 게임들이 조금씩 출시되고 있다지만 아직은 갈길이 먼지라~~ 전면 터치 스크린보다 조금은 나은 조작성은 열혈 모바일 게이머에게는 포기하기 힘든 매력.


너무 큰 허전함... 외장 메모리


개인적으로 주로 휴대전화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하는 편인지라 외장 메모리 미지원은 생각보다 큰 문제로 다가왔다. 더욱이내장 메모리도 기대보다 작았기에 좀 큰 사이즈로 사진도 찍고 음악도 들으려면 빈번하게 파일을 옮기고 지우기를 반복해야 했다.

휴대전화를 단순히 통신용으로만 쓴다면야 외장 메모리 미지원이 큰 흠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다기능을 제공하면서 내외장 메모리가 작거나 아예 지원하지 않는 건 정말이지 답답한 노릇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절반의 아쉬움... 블루투스 지원

그리고 비슷한 이유에서 블루투스 모드 시에  제한적인 멀티태스킹도 아쉬웠다.
블루투스에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경우 문자 메시지 확인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 이전에 사용했던 휴대전화가 풀 멀티태스킹을 지원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아쉬움을 크게 느낀 것이긴 하지만 나처럼 블루투스로 음악 등을 듣는다면 적잖은 불편함이 따랐을 것이다.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셋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묘하게 수신율이 떨어져서 호주머니에 소울을 넣고 음악을 듣다보면 종종 신호를 못찾는 경우도 발생해서 아쉬움을 더했다.


이제 바톤은 소울 b로...


이렇게 지난 두 달간의 소울폰을 쓰면서 느꼈던 것들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봤다.

소울폰에 관해 좋았던 그리고 아쉬웠던 기억들은 이제 또 다른 소울의 이름을 달고 나올 소울 바타입에 대한 기대로 옮아가고 있다.

삼성의 영혼 소울은 바타입으로 계속 생명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모쪼록 조금 더 다듬어져서 긴 여운을 주는 영혼으로서의 소울이 대중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Tag
, , , , , ,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