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악기와 휴대전화가 만나면...?? YAMAHA와 KDDI의 합작 콘셉트 휴대전화들 본문

N* Tech/Device

악기와 휴대전화가 만나면...?? YAMAHA와 KDDI의 합작 콘셉트 휴대전화들

라디오키즈 2008. 9. 1. 13:39
다양한 디자인의 휴대전화와 미래를 준비하는 콘셉트들을 선보이는 이통사들.
얼마전 일본의 KDDI가 준비하는 독특한 슬라이드 콘셉트의 휴대전화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들도 그 연장선에 있는 KDDI의 au desing project 중 하나인 음악폰(?)들로 히라주꾸에 있다는 KDDI의 디자인 스튜디오에 전시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 제품들은 모두 KDDI와 YAMAHA가 공동 작업을 통해 준비하고 있는 콘셉트 디자인들이다.


우선 드럼 스틱(?)처럼 생긴 이 제품이 Sticks in the Air다.
양쪽에 키패드가 나뉘어 있어 스틱 두개를 꼭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단점이...-_-?


이번에는 흡사 트럼펫처럼 독특한 모듈을 삽입할 수 있는 콘셉트폰 Band in my Pocket이다. 굳이 착탈이라는 번거로움을 무릅쓸 정도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느냐가 관건일 듯.


슬라이드 안에 자리한 현들이 독특한 느낌을 던져주는 Strings for Fingers.
전화번호를 키패드나 터치로 누르는 대신 현을 튕기는 방식을 채택한 듯 하다.


빼곡히 건반이 자리하고 있는 폴더형 휴대전화 Key to Touch.
그런데 숫자도 없고 화면도 없고 아름다움보다는 답답함이 엄습할 것 같은 디자인이다.-_-^


큐브형 디자인으로 스피커와 터치패드 등을 내장하고 있는 Box to Play.


세 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DJ들처럼 스크래칭을 할 수 있는 패드를 내장하고 있는 Trio in your Hand.

글쎄. 대체로 현실화와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제품들로 막상 시장에 나온다해도 얼마나 팔릴지는 미지수, 아니 정말 나올 수 있을까란 걱정이 앞서지만 이런 콘셉트 안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현실화되는 만큼...

언젠가 우리가 사용하는 휴대전화로도 DJ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스크래칭할 수 있는 때가 올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Akihabaranews.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