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판 Segway... Hubo-way 갖고 싶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5. 28. 16:24

본문

반응형
재작년이었던 것 같다.
삼성역을 향해 달리던 버스 안에서 무심코 바라본 창밖에서 익숙하게 Segway를 타고 지나는 이가 눈에 띄었다.

워낙 다양한 사람들과 문물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이긴 하지만 실제 달리는 Segway를 본 것은 처음이었기에 묘한 부러움까지 엄습해오던 순간이었던걸로 기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gway는 2001년 시장에 선보인 1인용 이동수단으로 독특한 2륜 형태의 차대와 탑승자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Segway 실제 탑승 영상

생각보다 기민한 움직임과 전기로 작동하는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임에도 천만원에 육박하는 높은 가격은 구매는 꿈도 못꾼체 그저 침만 꼴깍 삼키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는데 그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KAIST에서 Segway의 원천기술을 국산화하여 Hubo-way라는 제품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Hubo-way는 Segway와 마찬가지로 몸을 좌우로 기울이는 것만으로 방향 조종이 가능하여 누구나 5분만 타보면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최고 속도는 20km/h에 무게는 37kg이라고 한다.

부담스러운 가격도 절반 이하 수준으로 낮췄다고 하는 만큼 좀 더 현실적인 가격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물론 절반 이하라 해도 비싸지만...)

아직은 시제품 수준이어서 구체적으로 언제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지는 모르겠지만 Hubo-way를 타고 도심을 가로지를 그날을 상상해본다.

[관련링크 : Aving.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