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초슬림 노트북 Intel Metro 공개 동영상과 이미지들... 본문

N* Tech/Device

초슬림 노트북 Intel Metro 공개 동영상과 이미지들...

라디오키즈 2007. 5. 28. 10:13

그간 휴대전화 시장의 경쟁 트렌드였던 슬림이 노트북 시장으로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Intel의 초슬림 노트북... Metro...

Intel이 발표한 혁신적인 초슬림 노트북 컨셉 Metro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그러한 조짐은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데 Intel의 Metro는 0.7인치의 두께와 약 1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새로운 초슬림 노트북 컨셉이다.

012345


Metro를 위해 Intel은 기존의 노트북 시스템에 여러가지 변화를 시도했는데 그 하나가 하드디스크의 퇴출이다. 플래시 메모리가 고용량화하고 가격이 내려가면서 훨씬 가볍고 공간을 덜 차지하는 플래시 메모리로 하드디스크를 대체하기로 한 것.

이 외에도 Metro는 배터리 이용시간을 14시간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노트북의 크기를 생각하면 배터리의 효율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 외에도 초슬림과 함께 미려한 디자인과 휴대성을 강조하는 등 새로운 컨셉이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론 이런 최첨단 사양과 혁신의 댓가로 가격 상승은 예상되지만 Metro가 고가 노트북 시장에서 하나의 상징적인 아이콘이 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

특히 공개된 컨셉 디자인을 보면 패션에 민감한 여성층을 공략할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전세계적으로 구매력있는 고소득 여성층이 늘어나고 있고 이들이 초경량 노트북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Intel의 노련한 시장 공략에 더욱 관심이 간다.


Metro 공개 동영상과 이미지들...

그런 와중에 최근 AeroXperience에서 그간 컨셉 이미지로만 소개됐던 Metro의 실제 동영상과 이미지를 WinHEC발로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은 WinHEC에서 촬영된 것으로 향후 등장할 Metro 노트북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 이 영상에는 Intel Metro 외에도 Windows Vista와 함께 선보였던 외부 LCD를 가진 노트북들도 함께 소개됐는데 Metro도 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외부 LCD를 지원하지만 다른 제품들과 달리 훨씬 큰 사이즈의 흑백 LCD를 내장한 점이 눈길을 끈다.

012


고가 노트북 시장을 리드하려는 Intel...

전세계적으로 저가 노트북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경쟁의 결과로 기업들의 수익을 약화시키고 있기에 노트북 시장에는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다.

이때 Intel이 꺼내든 카드는 아직 상대적으로 경쟁은 덜하면서도 성장이 예상되는 고가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장의 카드 Metro. 센트리노와 산타로사 등의 걸출한 노트북 플랫폼과 함께 플래시 메모리 등 자사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Intel의 방향 제시라고 볼 수 있다.

그간 새로운 노트북 플랫폼을 발표할 때마다 경쟁적으로 신모델을 출시해왔던 노트북 제조사들의 모습과 저가 노트북의 경쟁 악화라는 시장 상황을 등에 업고 Intel은 Metro를 통해 고가 노트북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면서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노련하게 시장을 리드해갈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Intel이 제시한 노트북의 미래가 어느 정도 파괴력을 갖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S. 그럼에도 경쟁사 AMD의 선전을 기대하게 되는 건 독과점의 폐해를 잘 알기 때문...^^

[관련링크 : AeroXperience]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