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차세대 Windows Mobile의 코드명은 Crossbow 본문

N* Tech/IT Service

차세대 Windows Mobile의 코드명은 Crossbow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10. 10. 09:26

Microsoft가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Windows Mobile에 새로이 두 가지 메이저 업그레이드 버전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기존의 Windows CE 5.X를 기반으로 한 코드네임 'Widows Mobile Crossbow'와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Windows CE 6.X 기반의 코드네임 'Windows Mobile Photon'이 그것.

왼편의 이미지가 Windows Mobile Crossbow의 스크린 샷으로 미려한 광택이 있는 타이틀 바와 Vista 풍의 아이콘이 인상적이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Microsoft는 그들의 모바일 운영체제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년 단위로 출시할 것이라고 하며 특히 이번 Crossbow에는 Office 2007, Exchange 12, Office Communicator 등이 모바일 버전으로 포함된다고 한다.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시점은...?

Google Cache를 통해 누출된 프리젠테이션에 이들이 시장에 모습을 나타낼 시점도 명시되어 있다고 하는데 Crossbow의 경우 2007년 1 혹은 2분기 중에 출시되기 위해 제조사에 2006년 4분기에 제공될 것이라고 하며 Crossbow의 뒤를 이을 Photon은 2008년 1 혹은 2분기에 출시를 목표로 2007년 4분기에 제조사에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또 Photon에는 새로운 CE Kernel인 "Yamazaki"가 포함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적고 있다.

어제 Windows CE 6.0에 대한 소식이 국내 언론을 통해 전해진 이후 새로 모습을 드러낼 Windows Mobile을 기다리고 있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두근거림을 안겨줄 새로운 소식이 되지 않을까 한다.


[관련 링크 : MobileTopSoft]


Tag
, , , , ,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시렌 2006.10.10 13:13 인텔도 그들의 핸드헬드용 CPU 개발을 중단했고 소니의 클리에나 델의 PDA 사업도 철수하는 시점에서 남은 유명 PDA 업체라곤 HP뿐인데 여기도 분위기보면 언제 단종하더라도 이상하지 않던데 - 신형RX시리즈가 이전4700보다 사양이 낮던걸 보면 - 윈CE계열이 이제 어디에 쓰일련지 모르겠네요. PMP쪽으로 적용되려나?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10.10 17:19 신고 Windows CE나 WM도 아직은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잖아요. PDA 시장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 스마트폰 시장도 있고 PMP등의 틈새 시장이 커져가고 있으니까요.

    이미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2번이나 하겠다고 밝힌만큼 Microsoft로서는 충분한 의지를 가지고 개발중인 것 같죠?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