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댁에 로봇 한대 들여놓으시죠~ 본문

N* Tech/Device

댁에 로봇 한대 들여놓으시죠~

라디오키즈 2006.08.28 11:46

얼마나 걸리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곧 전화로 로봇을 세일즈하는 상담원들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국민로봇 프로젝트가 시동을 걸리는 것을 보니...


국민로봇?



KT의 국민로봇 시범서비스가 시작된다는 소식이다.
URC... Ubiquitous Robotic Companion네트워크에 기반한 지능형 로봇으로 집안에서 맡은 바 역할을 해내는 부지런한 로봇이 될 전망이다. 뭐 그렇다고 해도 현재 일반에 선보인 청소용 로봇과는 그 역할이 조금은 다를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 시범 서비스에 투입되는 로봇도 교육, 오락, 정보, 홈모니터링 등 특화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체험단이 되려면...

일단 이번 로봇 고객체험단에 참여하려면 설문에 참여해야 한다.


이번 로봇 고객체험단은 서울 및 수도권,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독신가구, 신혼가구, 맞벌이가구, 유자녀가구 등을 대상으로 약 1,000명을 선정할 것이라고 하며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100~200만원 상당의 로봇을 시범서비스가 시작되는 10월부터 약 2달 동안 무료로 사용하게 된다. 이후 각종 설문과 개선사항 제안을 참여하게 된다고 한다. 또 이 로봇은 시범서비스  종료와 함께 반환을 해야 한다.


반환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잘만하면 2달간 집에서 로봇을 이용해볼 수 있고 실제 상용 서비스는 2007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니 그때쯤 되면 지금의 시범용 로봇은...-_- 이미 구형이 될듯 하다.



참여를 희망한다면 KT 사이버 고갠센터메가패스 웹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아래의 링크로 바로 참여할 수도 있다.


글쎄... 우선은 선정이 되어 활동을 해봐야 알겠지만 생긴 건 그다지 맘에 안드는 편이다.('치이'나 '스모모'를 기대하는 건 아직은 무리겠지..-_-;) 그리고 지능형 서비스 말고 청소도 해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KTH의 메신저인 U2를 통한 로봇제어도 앞으로는 가능해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메신저로 로봇을 운용하는 것도 기대된다.


뭐 일단은 지원하고 선정된 후에나 경험해볼 수 있겠지만...


Tag
, , , , ,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