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험에 들지 말게 하소서... 휴대폰 3종...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이전 포스트에도...-_- 휴대폰 이야기를 올렸지만 최근 지름의 유혹에 많이도 흔들리고 있다. 그런 유혹이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니고 그 품목이 휴대폰에 한정된 것도 아니었다.

새로운 하드웨어가 출시될때마다 업그레이드를 유혹하는 PC관련 부품들에서부터 못찍는 사진이나마 카메라는 좀 좋은 걸 써보고 싶다는 괜한 허영심에 빠뜨리는 카메라들... 그리고 컨버전스의 최전방에서 종횡무진하면서 나 하나면 다된다고 외쳐대는 휴대폰과 PDA폰들... 물론 그 외에 다양한 품목들이 유혹을 해대지만...(어이없게 최근엔 선글라스도 사고 싶어졌다.)

꿋꿋이 버텨오던 중 최근엔 '휴대폰'들이 날 가만두지 않고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이 참담할 정도의 기능적인 심플함을 보이고 있기에(MP3 안됨, 카메라 30만화소, 동영상 꿈도 꾸지 말것...) 맘먹고 하나 질러보라는 내안의 -_- 또 다른 나의 목소리에 매일같이 유혹당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매년 수십, 수백종의 휴대폰이 출시되는 마당에... 하루가 다르게 신기술이 추가되는 휴대폰을 선뜻 구매하는 건 역시 망설여지는 일. 대략 3가지 정도의 전략 모델은 선정해놓고도 고민은 계속되고 있다.

그럼 간단히 세 가지 모델을 소개해본다.


출시된지는 가장 오래됐지만 넓은 액정이 강점... SKY IM-U100


이미 출시된 지 시간이 한참이나 흘렀지만 나름 인기있었던 모델. 역시 2.6인치에 이르는 대형 화면이 큰 힘을 발휘한듯 하다. PMP폰이라는 컨셉으로 동영상 재생에 주안을 둔 점이 인상적이다. 또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고 화질도 나름 괜찮다는 평가가 우세...

거기에 외부 메모리의 지원으로 비교적 넉넉하게 자원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아직 한번도 쓰지 못해본...-_- 슬라이드 폰이라는 평범한 특징도 있다.

사실 LG텔레콤에서 이용가능한 CanU도 매력적이긴 했다. 이쪽도 화면의 액정이 2.6인치. 향후 KTF로 3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자랑하는 녀석이 출시될 예정이지만 어디까지나 예정일 뿐 출현시기는 점점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KTF로 첫 출시된 SKY폰... SKY IM-S110K


우선은 슬림폰인 것이 눈에 들어온다. 슬림폰도 써본적이 없는 형태이니...
최근 KTF로 출시되기 시작한 모델로 번호이동을 통해 구입하면 나름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화면은 2.2인치이고 320만 화소에 달하는 카메라를 담고 있다. 사진의 화질에 대한 평가는 역시 좋은 편. MP3는 물론이고 라디오 기능이 있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다. 사실 MP3로 음악을 듣는 것도 좋지만 적당히 수다도 떨어주면서 귀를 간지러주는 라디오의 매력이 더 큰게 사실이다.

슬림인 탓에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오래 못 버텨줄 것 같긴 하지만 잘~ 빠진 바디도 매력적이다. 액정이 조금 작긴 하지만 이 모델도 외부 메모리를 지원하는 등 나름 매력 있음.


격이 다른 서비스... 3.5G라 불러다오. 삼성전자 SPH-W2100


WiBro와 함께 차세대 이동통신을 주도해나갈 기술 중 하나인 HSDPA. 이 녀석은 그 HSDPA 기반의 몇 안되는 휴대폰이다.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 번호를 받아야 한다는 단점과 초기인지라 단말의 가격이 비싸고... 안정성에 살짝 문제가 있다는 것이 문제다.

익히 최신 폰들은 돈 내고 베타 테스터가 된다는 평가를 듣고 있지만 HSDPA 서비스 자체가 초기인지라 어쩌면 스스로 알파 테스터의 길에 들어서게 되는게 아닌가 하는 일말의 불안감...

화면은 2.1인치 수준이고 HSDPA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는 EV-DO에 비해 빠르다고 한다. 그나마 WiBro에 비해선 지원하는 도시가 많은 게 유리하다고 할까.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담고 있고 잡다한 기능은 거의 다 지원하는 유연함과 고성능을 보여준다. 세 모델 중 지상파DMB를 지원하는 유일한 모델이다.


고민... 고민... 끝없는 고민...

일단 고민은 이 세 모델 중 뭘로 하느냐 정도지만... 가격 차이도 제법나고 디자인도... 성능도... 아무튼 고민중이다. 아무래도 휴대폰을 자주 바꾸지 않다보니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데...

아~ 새 휴대폰으로 컨버전스의 중심에 한발짝 더 가까워지고 싶긴 한데... 어떤 녀석을 골라야 잘 골랐다고 소문이 나려나... 혹 이외에 추천 모델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그래봐야 고민만 더 늘겠지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