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의 매일 스킨이 바뀌고..-_- 플러그인이 추가되고 있답니다.

N* Kidz

by 라디오키즈 2006. 4. 2. 08: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정작 포스팅은 열심히 못올리면서도 블로그 스킨이나 플러그인은 계속 손대느라 바쁘네요. 늦은 밤 퇴근하면 태터툴즈 사이트에 반드시 들르는게 일과처럼 되어 버렸답니다. 오늘은 또 무슨 스킨이 올라왔나.. 어떤 플러그인이 새로 올라왔나 구경차 방문하는거죠.


사실 블로그의 스킨이란 부분은 꽤 민감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블로그의 스킨이 수개월간 변화가 없다면 뭐랄까. 자기 색이 분명해서 손을 대지 않는 것이거나 블로그의 얼굴엔 관심이 없는 경우겠죠. 그 반대로 최근의 저처럼 수시로 블로그 스킨을 바꾼다면 할일이 없거나 혹은 쓸데없이 외형에만 관심이 있는 블로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방문자에게 혼란만 잔뜩 주면서요.

그만큼 블로그 스킨은 블로거의 색깔과 향기가 드러날 수도 있고 또 블로그를 찾는 방문자에 대한 배려라는 측면도 있으니까요. 이왕이면 조금 더 예쁘고 편의성 높고.. 거기에 블로그에 담긴 색깔도 전해질 수 있길 바라는 거죠. 그런 만큼 스킨을 직접 두르려서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당장은 그럴 시간도 그럴만한 재능도 없으니 다른 분들이 만들어 주신 스킨들을 가져다가 쓸밖에요...

자연히 새로운 스킨을 구경하게 되고 맘에 드는 게 있으면 수시로 적용하고 있는 중이다. 아직 나와 맞는 것을 발견 못했다는 구차한 변명을 달고서... 방명록에 있는 내용처럼 스킨을 자주 바꾼다고 항의도 들어오지만 뭐 어때요~

플러그인도 마찬가지랍니다. 새로운 플러그인이 하루에도 몇개씩 올라오고 있으니 맘에 드는 녀석이 있나 싶어 구경하게 되고 자연스레 맘에 드는 걸 블로그에 적용하게 되더군요. 이미 꽤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해버렸으니...-_-;  조금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블로그가 되길 바라는 욕심....

역시나 저도 아직 배가 고픈가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4.02 11:50
    저도 플러그인 기능이 상당히 떙기는군요 -.-;;
    이참에 가서 하나 설치를 해 봐야..
    • 프로필 사진
      2006.04.02 13:57
      네.. 이미 많은 유용한 플러그인들이 공개되어 있지요. 거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도 현실화되는 중이니 플러그인을 블러그에 적용하는 것도 태터툴즈를 이용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아닌가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4.02 12:12
    저두 스킨 몇번이나 바꿧는지 모르겠네요..;
    이게 태터의 매력이 아닐까하는 ㅎㅎ
    • 프로필 사진
      2006.04.02 13:58
      DynO님도 저와 비슷하신 건가요..^^;; 스킨 적용하는 것 생각보다 재미나요. 나만의 색을 찾아가려는 구도자의 길 같다고 할까요.
  • 프로필 사진
    2006.04.02 22:44
    한 달동안 워드프레스 스킨 만드는 데 빠져있던 것 생각하면

    ... 으으으; 진저리가 나요;; (워드프레스는 영문 커뮤니티만 너무 활성화 되어있어서 도저히 제 입맛에 맞는 스킨을 못 고르죠. 영문 해석하는 것만 해도 시간이;;)
    • 프로필 사진
      2006.04.03 00:29
      그래도 정말 멋지게 잘 작업하셨던걸요..^^
      그만큼 고생하셨으니 자신만의 색을 드러내는 스킨을 만드신 것 아니겠어요.

      저처럼.. 편하게 가려고 오히려 돌아가는 길을 걷는 사람도 있는 법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