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Google의 다음 목표는 화성..? 본문

N* Tech/IT Service

Google의 다음 목표는 화성..?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3. 14. 01:12
반응형
역시 Google인가요? Google에 이런 재미난 서비스가 있는 건 몰랐군요. 아.. 물론 Google Moon은 알고 있었답니다. 예전에 어떤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죠.


달지도가 펼쳐진 Google의 서비스. Google Moon

가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로 수많은 블로거와 누리꾼을 유혹하는 Google이 예전에 서비스했던 것이 이 Google Moon이었죠. 달의 자세한 지도와 미국의 아폴로 계획으로 달에 갔던 우주선들이 내려선 위치등이 표시되는 Google Earth와 같은 형태의 지도 서비스. 너무나 평범하고 황량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지구 이외의 천체의 지도를 서비스하는 건 흔치 않은 일이니까요. 뭐랄까 역시 Google 같은 서비스라고 할까요.

그런 Google이 Mars.. 즉 화성의 지도도 서비스도 개시했습니다.


Google Mars.. 우주선의 착륙 위치등을 표시한 화면입니다.

Google Mars 서비스는 기존의 Google Moon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네요. 화성에 위치한 산이나 계곡의 이름에서 부터 각 지역에 착륙했던 우주선들의 위치 등 비교적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Mars는 NASA의 연구원인 Noel Gorelick, Michael Weiss-Malik 등과 아리조나 주립대학 등의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 달의 지도와는 달리 다양한 색깔로 표시된 지도가 색달라 보입니다. 더 이상 화성의 운하를 바라보며 외계인을 기대하는 분들은 없겠지만.. 미생물 정도는 있을지도 모르는 화성..

-_- 왠지 달의 땅을 팔아먹었던 사람처럼 화성의 땅을 팔겠다는 사람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불현듯 드네요.

확~ 화성의 땅을 팔아서 저도.. 돈 좀 벌어볼까요? 혹시 알아요. 저도 갑자기 수십억의 재산가가 될지..^^

[관련 링크: Google Mars]


반응형
Tag
, ,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