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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9 시간 잠자기.. 어떨까요? 본문

N* Life/Health

3..6..9 시간 잠자기.. 어떨까요?

라디오키즈 2006.02.27 10:56
3시간 수면법이라는 책이 있더군요. 아니 그런 이론이 있다는게 맞겠네요. 하루에 3시간만 자도 8시간 이상 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수면법이라지만... 사실 전 이런 방법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_- 뭐랄까.. 아득바득 살아간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굳이 웰빙, 로하스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몸에 좋지 않을 것 같아서요.(물론 임상실험을 거쳤다지만..)

하지만.. 그것 외에 다른 이론은 지지하고 있지요.
다름아닌 인간의 수면 패턴인 깊은 수면과 Rem수면이 대략 3시간 주기로 돌아간다는 것이죠.

그래서 시간만 잘 맞춘다면 3시간만 자도 뭐 그럭저럭 지낼만 하다는거죠. 이것이 3시간 수면론을 부상시킨 기본 이론이었겠지만..(아.. 3시간 수면법을 지지할 생각을 여전히 없습니다.) 몇몇 만화가 등 시간에 쫓기는 직업군이 이런 3시간 수면을 한다고 하더군요.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3시간을 자자는게 아니고 6시간 정도를 자자는 거지요..^^ 물론 9시간이면 더 좋겠지만서도... 3시간 단위로 수면 패턴이 바뀌기 때문에 아마 잠자다 자주 깨시는 분들은 이 수면이 3시간이 지나는 시간에 깨시는 경우가 많을 꺼에요. 저도 가끔 새벽에 깨면 그런 시간대거든요. 물론..-_- 부득부득 다시 자곤하지만 이 3시간을 지나서 다시 깊은 수면상태로 들어가게 되면..

잠에서 깨기가 더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

그러니 6시간 이후인 7시간이나 8시간쯤 주무시면 깰때 더 피곤한 것 같을 수 있다는 거죠. 뭐 이것도 이미 몸에 익숙하게 받아들여진 규칙적인 습관이 있으시면 상관없지만 수면이 불규칙하시다면 아예 6시간 정도 수면시간을 정해서 주무시는건 어떨까 하구요. 많이 자는 것도 조금 자는 것도 어려운 현대인... 절대 아침형 인간이 될수 없는 제가 괜히 졸려서 좀 주절거려봤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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