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인데요. 최악의 상황은 넘겼다고 하지만, 시련이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면서 기업들도 혹독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지금도 힘겨운 시기를 보내는 기업들도 많고요. 하지만, 위기의 회사와 브랜드가 있으면 뜨는 회사와 브랜드도 있는 법. 칸타르 브랜드 Z가 정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VISUAL CAPITALIST가 만든 인포그래픽은 2021년 기준 세계 100대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평판 등의 점수를 기준으로 분야별로 나눠 소개하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을 살펴보시죠.@_@/
상위 1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만 7조 달러에 달하며 1위는 아마존, 2위는 애플, 3위는 구글,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 5위는 텐센트, 6위는 페이스북, 7위는 알리바바, 8위는 비자, 9위는 맥도널드, 10위는 마스터카드가 차지했는데요. 빨간색은 소비재와 소매 업체들, 초록색은 비즈니스 솔루션과 기술 업체, 살구색은 금융, 파란색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홍색은 통신, 민트색은 기술 기업이며 검은색은 자동차와 운송, 연두색은 식음료, 진녹색은 보험, 노란색은 배달 업종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각 업종별 브랜드 순위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맘에 드는 자료네요. 작년보다 주요 브랜드의 가치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특히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는 어디인지도 소개되어 있으니 전 세계를 놓고 경쟁 중인 브랜드 순위가 궁금하다면 살펴보세요.^^ 참고로 한국 브랜드는 42위의 삼성이 유일하네요.
The World’s 100 Most Valuable Brands in 2021
COVID-19 hit the global economy hard, but some companies thrived amidst the chaos. Here are the top 100 most valuable brands of 2021.
www.visualcapitalist.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