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젊은 층에게 관심을 받으면서 e스포츠라는 커다란 시장이 열렸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외에도 도타 2,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이 인기를 바탕으로 게임 리그를 열었고 현재는 경기장과 온라인 중계로 대중을 끌어모으며 순항 중인데요. 그런만큼 어쩌면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에 아마 응원하는 프로 게이머나 게임팀 하나쯤은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인기 게임과 리그는 달라지고 있지만, 올림픽 종목으로까지 거론될 정도로 e스포츠 시장은 커지고 있는데요.
...그런 e스포츠와 정통 스포츠 시장을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포브스의 자료를 바탕으로 e스포츠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미국 프로야구(MLB), 미국 프로농구(NBA), 북미 아이스하키리그(NHL) 같은 정통의 4대 프로 스포츠를 비교하고 있는데요.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교적 잘 나가는 e스포츠라고 해도 아직 기존 스포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엔 멀었다는 생각을 하시게 될 겁니다.@_@ 그만큼 차이가 확 벌어지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현재의 격차가 앞으로의 격차를 의미하는 건 아니겠죠. 정통 스포츠들은 조금씩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고 반대로 e스포츠 리그는 성장 중이니 지금의 격차가 계속 줄여갈 것 같으니까요. 그런 변화가 조금씩 일어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How Do Esports Companies Compare with Sports Teams?
With some esports companies more valuable than traditional sports teams, we visualize esports vs sports in franchise value.
www.visualcapitalist.com
PS. 설 연휴 건강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