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욕, 바하마, 두바이, 남극 등 세계 각지를 캐논 5D 마크 III를 단 인공위성으로 찰칵~!! by 캐논 CE-SAT-1...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21. 1. 21.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아시는 분이 많지는 않겠지만, 지난 2017년 일본의 카메라 제조사 캐논(Canon)CE-SAT-1이라는 마이크로 위성을 쏘아 올렸습니다. 커져 가는 위성사진과 영상 시장에 대응하고자 그들의 캐논 EOS 5D 마크 III를 단 마이크로 위성을 띄워 지상 500km에서 궤도를 돌면서 지상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캐논이 쏘아올린 작은 공(?) 아니 인공위성이 찍은 지상을 엿보다...


이번 CES 2021을 통해 캐논은 그 위성에서 촬영한 것처럼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데모 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구나 CE-SAT-1에서 찍은 것 같은 사진은 촬영해볼 수 있게 했는데... 아쉽게도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미리 CE-SAT-1이 촬영해 놓은 정해진 장소의 이미지를 캡처하는 수준이라서 크게 재밌지는 않네요.^^;; 해상도도 그리 높은 느낌은 아니고요. 실시간으로 위성이 담아내는 모습을 보지는 못하더라도 지구 곳곳을 찍을 수 있었다면 좀 더 흥미로웠겠지만, 데모 사이트의 한계가 여실히 느껴지는 구성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에도 캐논은 지금 이 시간에도 지구를 빠르게 돌고 있을 CE-SAT-1을 필두로 2030년까지 10억 달러 규모의 마이크로 위성 비즈니스를 준비하겠다고 하는데요. 작고 저렴한 마이크로 위성으로 커지는 위성사진과 동영상 시장에 나서는 캐논이 어떤 성과를 낼지 궁금해지네요.

 

두바이
일본
베니스
알래스카

 

 

블랙 록 시티
산 호세
뉴욕
바하마
남극

[관련링크: redefinethelimits.u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