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라는 수식어 만으로는 부족한 미국의 아마존(Amazon). 창업주 제프 베조스를 세계 최고의 부자로 만든 그 회사, 미국 전체 시장의 소매 매출 4.6%를 차지한다는 회사 아마존은 초기부터 주력이었던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인데요.
아마존이 어떤 사업을 전개하고 있고 각 사업 부문별로 순매출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그들과 경쟁하고 있는 업체는 어딘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는지 궁금했다면 VISUAL CAPITALIST의 인포그래픽을 살펴보세요. 이 인포그래픽에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까지의 매출을 기준으로 아마존이 하고 있는 온라인 스토어와 아마존 웹서비스, 타사 제품 판매, 구독 서비스, 오프라인 스토어, 기타 부문 등 각 분야별로 아마존이 벌어드리는 엄청난 매출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매출 규모도 엄청나지만, 만만찮은 경쟁자들과 투닥거리며 시장을 이끄는 것도 흥미롭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정식 진입은 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존을 통해 해외 직구를 해보셨을 거고 곧 11번가와의 협업도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날 텐데... 미국 시장을 뒤집을 만큼의 강력했던 파급력을 국내에서 보여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다양한 분야로 야금야금 국내 시장을 공략할 아마존의 움직임은 흥미롭게 지켜볼만할 것 같습니다.
Visualized: A Breakdown of Amazon’s Revenue Model
Here’s a look at the different parts of Amazon’s revenue model, and how much money each business segment makes.
www.visualcapitalist.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