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V에서 인터넷으로~ 1980년부터 2020년까지 세계 광고 시장의 흐름은...?! 인포그래픽 by RACONTEUR.net...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20. 12. 21.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우리는 일상적으로 광고에 노출되어 살고 있습니다. 가끔은 귀찮기도 하지만, 콘텐츠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신 광고를 봐주는 게 인터넷 세상에서는 일상적인 일이니까요. 인터넷 세상 전에는 광고의 성격이 상품의 정보를 얻는다 쪽에 더 가까웠던 것 같은데... 현재는 또 다른 이용료 지급 방식 같은 느낌이죠. 또 저처럼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에 광고를 걸어두신 분들은 광고가 본인의 수익으로도 연결되는 시대를 살고 계실 텐데요.

 

신문, TV를 넘어 검색, 소셜 미디어가 글로벌 광고 시장을 휘어잡기까지...


그렇게 급변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이 궁금하셨다면 RACONTEUR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을 살펴 보시죠. 1980년부터 2020년까지 신문, TV, 잡지, 라디오, 야외, 극장 광고 같은 전통 미디어부터 소셜 미디어, 온라인 동영상, 검색, 전자상거래 광고 등 인터넷 시대 이후의 새로운 광고 매체들에 쏠린 광고주들의 지출액이 그래프로 비교되어 있는데... 새로운 매체들에 쏟아붓는 광고 지출보다 TV가 독주하던 흐름이 더 시선을 사로잡네요.@_@ 결국 현재는 TV 광고가 줄어들면서 좀 더 타기팅에서 강한 인터넷 광고들이 폭발적으로 입지를 늘려가고 있는데... 그런 변화의 흐름은 꼭 이 글이 아니라도 느끼고 계셨겠지만~ 쓱 한번 살펴보세요.^^

 


 

Ad Evolution - Raconteur

The advertising landscape has changed beyond recognition over the...

www.raconteur.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12.21 22:33 신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 프로필 사진
    2020.12.22 07:31 신고
    나름대로의 장 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 인터넷 신문들의 광고는 눈쌀이 지푸려집니다
  • 프로필 사진
    2020.12.22 20:48 신고
    좀 안타갑지만.. 미국이 미디어의 쿠데타를 이번에 경험 했네요. 미디어가 대통령을 선출하고 포장하고 하는 것을 보면서 미디어와 이런 광고는 많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요.
    비주얼 시대다 보니 신문 보다는 이런 광고를 통해서 판매율과 실적을 많이 올리지요. 앞으로 더 많이 발전 될겁니다.
    • 프로필 사진
      2020.12.23 17:06 신고
      미국이나 한국이나 언론에 대해 대중이 바라는 것과 실제 그들의 행동이 많이 다른 것 같아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