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편리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것 중에 하나가 전자제품이죠. 당장 로봇청소기나 식기세척기 등에 대한 만족한다는 글들을 봐도 그들의 활약이 느껴지는데... 문제는 이런 전자제품에도 수명이 있고 고장도 나다 보니 당장은 편리하게 쓰고 있지만, 언젠가는 버려진다는 겁니다. 그나마 전자제품 무료 수거 서비스들이 최근엔 많아져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일은 줄어들었지만, 버려지는 전자제품의 재활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 인포그래픽으로 살펴보시죠.
Marshall Shredding이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에는 미국에서 지난 2009년 한 해 버려진 전자제품 폐기물의 양과 전 세계에서 버려지는 양, 그리고 재활용되는 자원 등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 등의 전자제품을 만들 때 사용됐던 금이나 은을 재활용하는 도시광산 이야기를 비롯해 전자제품 역시 가능한 오래 잘쓰고 버린 후에도 최대한 재활용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What Actually Happens To Those Old Electronics? [Infographic] | Daily Infographic
Did you know that electronic waste makes up 2% of trash in America's landfills? Find out what "e-waste" is and why it's such a serious issue.
www.dailyinfographic.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