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와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미국과 유럽 등 꽤 많은 나라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 즈음. 참좋은 여행사가 희망을 더한 해외여행 상품 판매로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는 이야기가 나오긴 하지만... 그만큼 이어지는 집콕과 강도를 더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여행은 점점 요원해지고 있죠. 저는 평생을 집돌이로 살아왔지만, 내가 하고 싶어하는 집콕과 어쩔 수 없이 이어지는 집콕은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고요. 하물며 평소 여행을 즐기셨던 분이라면 아쉬움이 더 크실 것 같은데 혹시 앞으로 여행을 떠나려면 요런 걸 써야 하는 건 아니겠죠?
흡사 펜싱 마스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한 마이크로클라이메이트(MicroClimate)가 만든 에어(AIR)라는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헬멧 얘긴데요. 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만들었다는 이 헬멧은 다분히 코로나19를 감안해 디자인한 걸로 보입니다. 외부에서 유입될 위험 요소를 막아줄 헤파 필터와 2개의 펜을 탑재해 공기를 순환시켜 깨끗하고 편리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이죠.
얼굴을 다 가리긴 하지만, 투명한 아크릴로 만들어 상대방의 표정을 그대로 읽으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거나 세척이 가능한 패브릭 소재라는 건 괜찮아 보이는데요. 900g 정도의 무게도 그렇고 팬을 돌리는 배터리가 4시간 정도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아쉽더라고요. 애초에 저런 걸 착용하고 여행을 다닐 수 있겠냐는 호불호와 선택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바라옵건대 저런 걸 쓰지 않고도 어디서든 마음껏 호흡하고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시대가 빨리 돌아오면 좋겠습니다.ㅠ_ㅠ
AIR Detail
AIR™ is a new wearable that creates a safe, healthy, and comfortable environment for the individual. The device also protects surrounding bystanders from the person wearing the device. An innovative face mask for public use.
microclimate.com
댓글 영역
코로나 안 끝나고 다른 바이러스까지 퍼지면 저런 아이템은 정말 기본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웃픈 현실이에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