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푸마 파이(Puma FI)... 나이키와 함께 미래 운동화 경쟁에 나선 푸마가 선보인 자동 조절 스마트 운동화...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얼마전 나이키(Nike)가 일반 판매를 하게 될 자동 조절 농구화 어댑트 BB(Adapt BB)를 소개했었는데요. 푸마(Puma)도 그와 유사한 스니커즈를 발표하며 스마트 운동화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요 스마트 운동화의 이름은 파이(FI, Fit Intelligence).


나이키에 이어 푸마도 선보인 스마트 운동화~ 편안한 착화감을 만들어줄까...?!


완전히 자동으로 맞춰주는 건 아니지만, 내부의 모터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원격으로 신발을 조이거나 풀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무선 충전이 가능한 착탈식 배터리를 이용해 작동하는데요. 무선 충전 패드나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 충전해가며 재사용할 수 있는데요. 5~7일 정도 지속된다니 일주일에 한번씩은 재충전을 해가며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실제 판매는 2020년쯤이 될 예정이고 가격은 330달러(37만 원 정도)가 될거라고 하는데 그 전에 오픈 베타 형태로 출시할거라고 하니 이런 제품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좀 더 빨리 만나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나 만족하실지는 모르겠지만요. 이런 스타일의 운동화가 단순히 기술력을 드러내는 수준의 마케팅용이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시장을 개척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아직 기대만큼 쓸만할지 확신이 서질 않네요.^^;;












[관련 링크: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