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블로거 간담회] 하이엔드 오디오 메리디안과 만난 LG전자, 그 둘의 만남과 그 결과물에 거는 기대...^^ 본문

N* Tech/Device

[블로거 간담회] 하이엔드 오디오 메리디안과 만난 LG전자, 그 둘의 만남과 그 결과물에 거는 기대...^^

라디오키즈 2018.08.27 06:00

요즘 음악 어떻게 들으시나요? 저는 주로 스마트폰과 이어폰 조합으로 음악을 듣고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스피커를 사용하시더군요. 집에서도 밖에서도 홈시어터 같이 덩치 큰 스피커들은 인기를 잃었지만, 포터블 스피커는 캠핑장을 필두로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으니까요.


LG 엑스붐 라인이 가진 소리의 힘을 느끼기 위해 메리디안 오디오와 만난 날...


며칠 전 LG 더 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LG 엑스붐 개발진과 만남을 가졌는데요. 엑스붐 라인은 홈 오디오인 엑스붐(XBOOM, CK99/OK99), 휴대용 스피커인 엑스붐 Go(XBOOM Go, PK7/5/3), 인공지능 스피커인 엑스붐 AI 씽큐(XBOOM AI ThinQ, WK7)로 확장되는 다양한 형태의 스피커들인데요. 인공지능 스피커인 엑스붐 AI 씽큐는 좀 덜하지만, 엑스붐과 엑스붐 고는 반짝반짝 화려한 라이팅으로 저흴 맞고 있었죠 일전에 엑스붐 Go PK5 모델을 리뷰한 적이 있으니 좀 더 자세한 얘기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무튼 행사는 LG전자와 최근 협업을 시작한 메리디안 오디오 얘기로 시작됐습니다. 영국에서 1977년에 출발한 메리디안 오디오는 하이파이를 넘어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에서도 시장을 리딩하는 걸출한 플레이어 중 하나죠. 세계 최초로 액티브 라우드스피커를 출시하기도 했고 오디오필을 사로잡은 최초의 하이엔드 CD 플레이어를 선보이고 MQA 등을 선보이며 디지털 상태에서 고음질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플레이어부터 스피커에 이르는 전제품군 안에서 유기적으로 연결해내기도 했고요.








행사장에서는 그런 메리디안 오디오의 현재와 실제 메리디안의 하이엔드 모델이 어떤 소리를 들려주는지 직접 시연하는 기회도 있었는데, 1조에 8,800만 원이라는 디지털 라우드 스피커가 들려주는 소리는 역시 환상적이더군요. 가수와 연주자가 눈 앞에서 무대를 갖고 있는 듯 그들의 숨소리마저 느껴질 정도의 해상도와 깨끗한 음질이 압권이었는데 앞으로도 이런 하이엔드 오디오를 집에 들일 기회는 없을 거라 더 귀를 활짝 열고, 눈까지 감아 시각까지 차단하며 청각에 집중해 들었습니다. =_= 아, 좋아라.








네.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도 그런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했다는 게 이번 엑스붐 라인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LG전자도 국내 최초의 라디오를 내놓으며 그간 다양한 음향 기기를 선보여 왔지만, 올레드 TV나 백색 가전 같이 절대적인 신뢰와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덜 관심을 받았던 오디오 분야에 더 좋은 소리라는 본질을 담아 힘찬 재도약을 준비하는 거죠.








물론 톤 플러스 같은 기기는 국내외에서 인기가 많고 몰랐던 사실이지만, 파티스피커 느낌의 홈 오디오인 엑스붐은 세계 시장에서는 업계 1위일 정도로 잘 나가고 있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선 홈 오디오의 인기가 쇠퇴해서 잘못 느꼈을 뿐인 거지 남미와 북미 등에선 특유의 파티 문화와 함께 아주 잘 나간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잠재력과 메리디안 오디오의 사운드 같은 추가 요소를 더해 다시 국내에 노크를 한다는 게 맞을 것 같은데...








홈 오디오 외에 국내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엑스붐 Go 시리즈를 발표해 엑스붐 만의 스타일과 가치를 보여주고, 올해 안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까지 라인업 확장을 준비 중이라 메리디안 오디오의 사운드 튜닝을 더한 LG전자의 스피커들을 하반기에 더 많이 만나게 되실 것 같습니다. 수천만 원짜리 메리디안의 스피커와는 분명 차이가 있지만, 수백여 차례 제작진이 교류하면서 다듬었다는 LG전자 엑스붐 라인의 사운드는 매력적이었는데요.








아직 그 사운드를 접해보지 못하셨다면~ 가깝게는 포터블 스피커 엑스붐 고를 좀 더 길게 보면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ThinQ를 많지는 않겠지만, 본인이 파티피플이라면 홈오디오로 출시되는 엑스붐에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과하게 화려하다는 느낌이 없진 않았지만, 곰돌이와 개구리가 생각나는 디자인을 하고 있는 홈 오디오 엑스붐도 꽤 매력적이더라고요. 빵빵한 출력은 둘째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DJ 믹싱 기능까지 겸비한 재밌는 제품이라서요.ㅎ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건 한국어 패치되어 등장할 엑스붐 AI 씽큐네요. 말귀를 잘 알아먹고 똑똑히 답변해주고 집안의 IoT를 엮어줄 열쇠가 되는데... 소리까지 좋다. 뭐 이런 귀결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메리디안 오디오와 손을 잡고 스피커의 본질인 소리에 집중해 다시 한번 경쟁력을 높인 LG전자의 엑스붐 라인이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더 많은 대중에게 다가서고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함께 들어볼까요?^^


PS. 카메라를 가져갔어야하는데 스마트폰 만으로 촬영해서...ㅠ_ㅠ 죄송합니다.


[관련 링크: Social.LGE.co.kr]



Tag
, , , , , , , , , , , , , , , , , ,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