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x 휴머니움 스페셜 에디션...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금속(?)으로 만들었다는 이어폰 충전 케이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금속은 뭘까요? 금? 백금? 로듐? 비싼 금속이라면 맞는 얘기일 수 있지만,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금속은 우리라고 주장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휴머니움(Humanium)이란 낯선 이름의 금속이 그 주인공인데요. 얼핏 낯설게 느껴지는 이름이지만, 사실 이 금속은 우리에게도 꽤 친숙합니다. 총을 만들 때 쓰는 일반적인 금속을 통칭하는 얘기니까요.
이 금속이 가치를 가지게 된 건 이 금속이 일반적인 채굴이 아니라 라틴아메리카에서 불법 유통되는 총기를 수거해 녹여 만든 금속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해서 불법 총기류를 줄이고 라틴아메리카 등을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들겠다는 캠페인에 바탕을 두고 세상을 더 인간적인 공간으로 만들려는 이 프로젝트가 지난 2017 칸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도 했더군요.
휴머니움을 판매하면서 얻는 수익금의 50%를 어린이들의 권리 보호와 질병 퇴치 등에 활용한다는 등 목적 자체는 훌륭하지만, 제품 가격이 상당히 비싸진다는 건데요. 예컨대 휴머니움을 사용하지 않은 일반 예보 1은 249달러(27만 원 정도)인데 이 스페셜 에디션은 499달러(54만 원 정도)나 돼서 좋은 의미에도 불구하고 선뜻 손을 내밀기 어려운 제품이 되어 버렸죠. 물론 그 가치와 의미를 새기면서 이 독특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의 접근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관련 링크: engadget.com]
댓글 영역
저도 개인 소유해보고 싶은 제품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