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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 메이커(Mega Maker)... 캡콤이 버린 록맨(메가맨)을 게이머들이 되살렸다? 캡콤이 알아챈다면...

N* Culture/Gam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7. 7. 1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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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7년 8비트 콘솔 게임기였던 패미콤에서부터 태어나 한 시대를 풍미한 액션 게임의 대명사 록맨. 영미권에선 메가맨이라고 불린 이 게임은 제법 높은 난이도로 도전 의식을 고취하는 매력적인 액션 게임이었는데요. 록맨 시리즈 만으로 10개 이상, 외전 격인 록맨 X나 록맨 제로, 록맨 & 포르테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이어온 전통 있는 게임이지만, 제조사 캡콤이 사실상 록맨에 대한 추가 개발을 멈추면서 현재는 고인이 됐다는 표현을 들을 정도로 잊혀가는 게임이 되고 있었죠. 마니아층이 단단했던 록맨을 사실상 폐기한 캡콤에겐 비난이 쏟아졌고요.=_=;;


고인이 된 록맨을 관뚜껑을 부수고 살려내고 싶었던 사람들의 꿈... 메가 메이커...




그렇게 고인이 된 록맨의 부활 프로젝트가 바로 메가 메이커(Mega Maker)인데요. 캡콤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그래서 저작권 문제가 분명히 불거질 것 같은) 팬 메이드 프로젝트더라고요. 8비트 시절의 투박한 그렇지만 정감 가는 록맨 캐릭터를 이용해 스테이지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게 이 툴인데요. 46종의 적, 29 레벨의 구성품, 12개의 보스, 24가지 특수 무기, 40가지 배경, 129가지 타일 세트, 63개의 배경 음악까지 다양한 구성 요소를 입맛대로 배치하고 만들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록맨 게임에 취약했던 터라 저런 툴이 주어져도 만들 것 같지는 않지만, 캡콤이 막기 전까지는 열심히 이 툴을 갈고 다듬어 극한의 난이도 같은 걸 만들어서 게임 크리에이터를 괴롭히지 않을까 싶습니다.=_=;; 그전에 캡콤이 프로젝트를 접게 만들지도 모르겠지만요.


[관련 링크: Mega-Mak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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