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줄자나 자 하나쯤은 있으시죠? 세상은 스마트를 외치며 빠르게 변해가고 있지만, 이런 기본적인 도구들은 익숙함에서 벗어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길이를 잴때도 좀 더 스마트하게 재보는 게 어떻냐고 제안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01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작은 펜 안에 0.1mm 단위까지 정확히 잡아내는 자기 센서 등이 담겨있고, 사용자는 이 펜의 뒤쪽을 이용해 길이를 재고 싶은 부분을 가리키며 원하는 만큼 이동하면 간편하게 길이를 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한 자가 아니라 앞에 연필이나 펜, 스타일러스 등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 뭔가 그리면서 재야 하는 사람들. 예컨대 디자이너나 건축업자에게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누구라도 써도 되는 제품이기도 하고요.
스마트함을 표방한 제품답게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어 잰 길이가 바로 기록되고 공유하는 등의 작업이 모두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은 편인데요. 충전과 연동 등 스마트하다고 말하는 것들이 줄자 하나의 심플함을 넘어설 수 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겠지만, 그냥 가정이 아니라 좀 더 전문적인 분야를 바라본다면 의미가 있는 제품이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이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목표한 액수 이상을 모으며 상용화 가능성을 높인 상태이기도 하니까요. 또 하나 흥미로운 건 제작사인 인스트루먼츠(InstruMMents)에 한국인 직원들이 꽤 많다는 정도?
[관련 링크: indiegogo.com]
댓글 영역